일본펜팔이야기23일본펜팔이야기23

Posted at 2012.12.03 10:00 | Posted in 일본 펜팔/일본 펜팔 이야기

 

오늘이 2012년 12월3일이다. 그리고 필자에게는 일본펜팔이야기23을 작성하는 날이다. 저번부터 필자가 계속 일본펜팔이야기를 작성하면서 올해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말을 자주했다. 그때만 해도 2012년 여유있게 남아있었다. 그런데이제 진짜 진짜 2012년이 얼마 남지 않았다. 28일만 지나면 2013년이다.

2013년이 되면 서기년도가 12에서 13으로 바뀌는거고 필자와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은 1살 더 먹게 되는거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도 필자와 같은 생각을 하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다. 필자는 최근 나이 먹는거 뼈저리게 실감한다. 11월24일에 필자는 대학교때부터 친하게 지내던 1살 많은 아는 형의 결혼식에 다녀왔다. 10월달에는 친한 친구의 결혼식에 다녀왔다.

예전에는 결혼식에 갈때만 하더라도 아무 생각 없이 행복해보이고 부럽다고만 생각했었다. 그런데 최근에는 그렇지가 않다. 저 사람도 가는구나 아 그다음은 나일텐데 나도 얼마 안남았다라는 생각에 우울한 생각만 들었다. 돈은 얼마나 들까 이정도 규모로 결혼식 하려면 인간관계도 중요하게 생각해야겠다 등의 현실적인 생각만 많이 들었다. 

안쉴려고 해도 입에서는 한숨만 계속 나왔다. 필자는 절때 안그럴것이라 생각했는데 나이를 먹어갈수록 사람이 이렇게 현실적이고 계산적으로 변하는건 어쩔수가 없는것 같다. 몹시 슬픈 현실인것 같다.

친하게 지내던 아는 형의 결혼식 다녀온후 집에 갈때 필자가 찍은 결혼식 사진을 일본여고생에게 보여줬다. 그랬더니 역시 일본여고생은 필자보다 아직 어려서 그런것일까? 행복해보인다 즐거워보인다며 자신도 빨리 결혼하고 싶다고 하는것이었다. 결혼식장에서 만난 필자와 친하게 지내던 동생들의 생각도 필자보다 아직 어려서 그런것일까? 필자의 일본여고생과 생각이 비슷했다.

빨리 결혼하고 싶다며 부럽다고 자신들끼리 얘기할때 서로 말하는것이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필자는 나이를 먹는다는건 인간이 순수함을 점점 잃어가는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정의를 내려보고 싶다.

일본펜팔이야기22에서도 말했지만 11월22일 필자와 일본여고생이 갤럭시3로 같이 바꾼후 최근에는 필자와 일본여고생 LINE을 통해 대화를 하고 있다. 항상 느끼는거지만 이 일본여고생과 대화하면 참 순진하면서도 순수함 아직 때묻지 않은 풋풋함이 느껴져서 필자는 정말 기분이 좋아진다. 2012년 2월11일 필자와 일본여고생이 처음 알게됬으니까 이제 1년되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도 2013년에도 변함없이 여러분의 일본펜팔친구에게 잘해주셨으면 좋겠다.

이번 일본펜팔이야기23의 주제는 한국과 일본의 이모티콘이다. 불필요하고 쉬워보여도 알고있으면 유익한 주제이다. 여러분들의 일본펜팔친구가 사용하는 것이 일본식 이모티콘이기 때문에 알고있으면 전혀 나쁠것이 없는 주제이다. 그래서 필자가 필자의 일본펜팔이야기에 이 주제를 체계적으로 정리해서 일본펜팔이야기23에 작성하는것이다.

한국식 이모티콘을 여러분들이 일본펜팔친구에게 자세하게 대화하며 소개해주는것도 괜찮다. 여러분의 일본펜팔 친구는 사람에 따라 한국에 대한 관심이 매우 큰 사람도 있고 조금 흥미있는 정도인 사람도 있고 천차만별일것이다.  

그래도 한국에 대한 흥미가 없는 사람은 없다. 그러니까 여러분들과 펜팔교류하고 있는것이다. 그래서 한국식 이모티콘 ㅋㅋㅋ나 ^^ 이정도는 거의 대부분 알고있다. 필자도 필자의 일본여고생에게 한국식 이모티콘 세밀하게 자세하게 가르쳐준적이 아직 없다. 그런데 가끔 일본여고생이 필자랑 대화할때 ㅋㅋㅋ거리고 ㅠㅠ,ㅎㅎㅎ거리고 ^^ 거려서 당황하고 신기해했던적이 몇번있었다.

그뿐만이 아니다. 일본여고생이 다양하게 사용하는 일본식이모티콘의 모습을 보면서 와 이걸 키보드로 어떻게 치지? 핸드폰으로 이렇게 빠르게 이 이모티콘을 만들수있나 하고 신기하게 생각한적도 많다. 나도 한번 흉내내볼까 하고 흉내내보려다가 복잡하고 어려워서 그만둔적도 꽤 있다. 진짜 일본식이모티콘 한국인인 우리들이 봤을때 그 다양한 얼굴표정과 복잡함에 혀를 두른다. 언제 이 이모티콘을 사용하는건가 햇갈리는것도 정말 많다.

이런 현실에서 알수있듯이 여러분들이 여러분들의 일본펜팔친구와 대화할때 한국식 이모티콘을 자세하게 알려주며 이모티콘에 대한 대화를 하는거 매우 괜찮다. 대화주제도 확보할수있고 둘만의 즐거운 시간을 만들수도 있고 일석이조이다.

더불어 일본식 이모티콘에 대해 물어보고 일본식 이모티콘에 대해 이야기도 나눌수있으니 일석삼조의 효과가 있다. 일본 이모티콘에 대해 관심이 있다며 쓰는법좀 알려달라고 물어볼수도 있다. 이 이모티콘 이 경우에 쓰는거 맞아? 2ch사이트에 보면 진짜 화려한 이모티콘 많던데 너도 할수있어??등 이런식의 이모티콘과 관련되어 이것저것 무궁무진하게 대화 주제를 만들수도 있다는 말이다.

한국과 일본 문화의 차이가 발생할 일도 없다. 문화의 차이로 인한 오해가 쌓일일도 없다. 여러분들의 일본펜팔친구 입장에서도 자신이 잘아는 쉬운 분야이다.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 대화 주제이다. 그러니 흥미도 더 유발되고 그만큼 여러분과의 대화에 관심도 더 많아지게 된다. 일석사조의 효과이다. 

그래서 필자는 여러분들이 필자의 일본펜팔이야기23을 읽었다면 여러분들의 일본펜팔친구와 한국식 이모티콘 일본식 이모티콘에 대해 대화를 나눠보라고 권유하고싶다. 진짜 일본펜팔친구에게 할말 없을때 무슨말을 해야 할지 도저히 생각이 안날때 한국과 일본의 이모티콘에 대한 대화라도 나눠보라고 필자는 강력하게 권유한다.

필자가 지금까지 일본펜팔이야기를 작성하면서 확신한적은 단 한번도 없었다. 이전에 여러번 말했지만 일본펜팔의 특성상 결국 최종적인 판단을 하는것은 일본펜팔을 하는 여러분들 한명한명 자신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수많은 일본펜팔 참고서를 보아도 답은 없다.그것은 여러분들에게 이렇게 하면 좋다 저렇게 하면 좋다 방향만 제시해줄뿐이지 이게 진리이다라고 확답을 주는 경우는 이 세상에 없다고 필자가 말한적이 있다. 

거기다 일반화의 오류라는 말도 있다. 100% 모든 일본인이 똑같지가 않기 때문에 필자는 그동안 일본펜팔이야기를 작성하면서 이것은 100%다 하고 확신한적이 단 한번도 없었다. 그러나 이번에는 다르다. 필자가 처음으로 100% 확신한다.

한국과 일본의 이모티콘 대화는 언제 말해도 일본펜팔친구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어떤 일본인과 대화해도 끊길 걱정없는 하늘이 우리들에게 선물한 대화주제이다. 그러니 여러분도 꼭 한번씩 써먹어보기 바란다. 아니면 아껴뒀다가 나중에 진짜 할말 떨어졌을때 써먹어도 된다.

필자도 얼마전 일본여고생이 ㅋㅋㅋ 거릴때 한국의 이모티콘과 일본의 이모티콘에 대해 대화를 한적이 있다. 한국의 이모티콘에 대해 좀 많이 필자가 알려주었다. 그랬더니 이 일본여고생이 말하기를 한국은 진짜 이모티콘 쓰기 쉽고 몇개 안되는것 같다 신기하다는것이었다. 그리고 필자가 보여준 일본 2ch 사이트의 다양한 이모티콘 사진을 보면서 자신이 처음보는 것도 있다는 것이었다. 그동안 몰랐는데 일본은 진짜 이모티콘이 많긴 많다면서 이렇게 일본에 이모티콘이 많았나 하면서 복잡하다면서 혼자 신기해 했던적이 있다.

필자의 일본펜팔이야기23을 읽으면 읽고난후 일본펜팔친구가 사용하는 일본이모티콘에 대한 이해가 생기고 아 그렇구나 하고 개념이 잡힐것이다. 한국과 일본의 이모티콘에 이렇게 차이가 있구나 하고 개념이 잡힐것이다. 필자 나름대로 체계적으로 분석을 해 보았다. 거기다 일본식 이모티콘을 필자가 최대한 모아봤으니 필요할때 잘 사용하셧으면 한다.

여러분들이 일본펜팔친구와 대화할때 일본 이모티콘 써먹어도 괜찮다. 필자도 일본여고생과 대화할때 가끔 일본 이모티콘 써먹는다. 그럴때면 일본여고생 필자보고 이거 일본 이모티콘인데 오빠가 어떻게 알게된거냐며 놀라워하고 신기해한적이 한두번이 아니다. (*^▽^*),(^▽^),\(^▽^)/,\(^0^)/,\^0^/이거 필자의 일본여고생이 자주 사용하는 일본 이모티콘들중 일부인데 필자가 가끔 일본여고생이 자주 쓰는 일본 이모티콘들 흉내낸적이 몇번 있다.

일본여고생이 필자보고 오빠 그뜻 아는거냐고 한국 키보드로 치기 힘들지 않냐고 어떻게 흉내내서 따라했냐고 물어보길래 이렇게 저렇게 했다고 말해줬더니 와 오빠 잘 사용한다면서 한국 키보드로도 가능한거냐면서 놀란적도 있다. 여러분도 해보기 바란다. 필자처럼 여러분들이 일본 이모티콘을 가끔 대화 도중 써먹을때 여러분의 일본펜팔친구가 이거 일본 이모티콘인데 어떻게 알았냐며 깜짝 놀랄수도 있다.

필자는 평소 한국 이모티콘은 (   ) 안에 들어가있는것이 없는데 일본 이모티콘은 항상 (   ) 안에 들어가있는것이 몹시 신기했었다. 그래서 일본여고생과 이모티콘 이야기를 할때 왜 일본 이모티콘은 (   )안에 항상 들어가있는거냐고 집안에 있는거같다고 일본여고생에게 물어본적이 있다.

처음에는 일본여고생은 (  ) 안에 일본 이모티콘이 항상 들어가있는 이유를 알려나 싶었다. 하지만 결국은 일본여고생도 잘 모르겠다는것이었다. 아직도 필자는 정말 궁금하다. 왜 일본 이모티콘은 항상 (     )안에 들어가있을까???일본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2ch사이트에 대해서는 한번씩 들어봤을것이다.

일본 이모티콘들이 항상 (   )안에 들어가있게 된것도 2ch 사이트에서 처음 그렇게 사용해서 그런것일까??? 필자의 이 궁금증을 설명할수 있는 정확한 답은 무엇일까?? 진짜 궁금하다. 누군가 언젠가 이 의문을 풀어주는 날이 꼭 왔으면 좋겠다. 

필자가 일본펜팔이야기23을 작성하면서 2ch 사이트를 조금 언급해서 이곳에 대해 흥미가 생기는 분들도 있을것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스레들 읽으면 재밌는것들도 많고 별의별 또라이부터 미친놈 변태등 다양한놈들이 있다. 그리고 지짜 아기자기한 일본의 이모티콘을 보는 즐거움도 있다.

하지만 얘들은 히키코모리가 많으며 대부분 우리가 깜짝 놀랄정도의 반한이 많다. 또한 일본어를 잘하지 못하면 가봤자 검색해서 돌아다니는데 힘들다. 일본어를 잘한다해도 필자는 가보는거 별로 권하고 싶지 않다. 정신건강상 별로 좋지 않다. 거기다 디씨인사이드와의 잦은 잉여력 자랑 충돌 싸움으로 한국인은 돌아다니가 불편하다.

필자의 일본펜팔이야기23을 여기까지 읽고 계신분들중 나는 일본남자랑 펜팔교류하고 있어서 별로 상관없는 이야기일수도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것이다. 하지만 잘못된 생각이다. 일본은 한국과 달리 남자들도 메일보내거나 인터넷상에서 대화할때 이모티콘 정말 많이 사용한다. 그래서 일본 이모티콘에 대해 알고있으면 좋은것만 있지 전혀 나쁜것은 없다.

그리고 앞에서 말한 일석4조의 효과가 있으니 여러분의 일본펜팔 친구가 남자건 여자건 따지지 말고 꼼꼼히 읽고 생각해보셨으면 한다. 필자의 일본펜팔이야기23이 끝까지 읽어주신 여러분들께 매우 유익한 지식을 제공하는 글이 되기를 필자는 진심으로 바란다.

필자의 일본펜팔이야기23의 주인공은 나카마유키에이다. 고쿠센 시리즈를 보신분들이라면 사진만 보고도 누군지 알아보실것이다. 필자도 고쿠센1,2,3 매우 재밋게봤다. 마츠모토준,쿄이케텟페이,오구리슌등 일본의 많은 미남스타들이 거쳐간 시리즈가 고쿠센시리즈이다. 지금보다 어릴때 본거라 실제로 일본의 고교는 저런것인가 충격을 받기도 했었다. 필자가 고쿠센시리즈를 보고 느낀거지만 나카마유키에는 안경을 쓰면 안될것같다. 안경써도 이쁘긴 하지만 미모가 조금 죽는것같다.

일본 원톱배우 답게 나카마유키에 정말 출연한 작품도 많다. 매우 다양한 배역을 소화했다. 필자의 일본펜팔이야기23을 읽고 나카마유키에에게 관심이 가는 분들에게 필자는 공명의 갈림길이랑 트릭시리즈를 추천하고 싶다.

 

한국과 일본의 이모티콘 

이모티콘은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것과 달리 역사가 그리 길지 않다. 1980년대 미국에서 최초로 :-) 라는 간단한 기호가 쓰인것이 이모티콘 문화의 시작이다. 그럴수밖에 없는게 1980년대 들어와서야 우리는 그래도 컴퓨터다운 컴퓨터와 만남을 가지게 되기 때문이다. 이렇게 시작은 참 초라했던 이모티콘 문화 현재는 우리가 컴퓨터 할때 꼭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하나의 뿌리로 자리잡게 되었다.

우리가 서로 컴퓨터를 통해 대화할때 비언어적 표현의 부족을 보충하는 기능을 해주고 있으며 인터넷 커뮤니케이션에서는 반드시 필요한 존재가 되었다. 이뿐만이 아니다. 인터넷의 범위를 뛰어넘어 현재는 출판,TV,편지등 우리들 생활의 다양한곳에서도 이모티콘은 널리 사용되어 아무대서나 쉽게 찾아볼수있는 존재가 되었다.

21세기 현재 세계 어느 나라에서나 널리 사용되고 있는 이모티콘 이모티콘은 간단해보이지만 문화권에 따라 그 차이가 다양하다. 세계의 이모티콘에 대한 이야기는 아쉽지만 여기까지만 하겠다. 언젠가 누군가가 블로그에 이 주제에 대해 자세하게 작성할것이다. 필자의 블로그 일본펜팔이야기는 일본이 주제이다. 그래서 지금부터 한국과 일본의 이모티콘에 대해 자세하게 분석하고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미국과 서유럽 동유럽은 그 지리적 차이와 달리 이모티콘은 거의 동일한 모습을 보인다. 하지만 한국과 일본은 다르다. 미국 서유럽 동유럽과 달리 지리적으로도 가깝고 문화적으로도 세계에서 가장 가까운 두 나라이지만 이모티콘에는 정말 극과 극의 차이가 있다. 그러면 도대체 왜 그런것일까???

한국과 일본 이모티콘이 공통점이 있긴 있다. 두 나라 모두 이모티콘의 형태가 가로쓰기의 형태라는것이다. 이모티콘을 눕혀서 사용하는 서양과 달리 그냥 눈으로 쉽게 한번에 파악할수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한국과 일본의 이모티콘은 눈꼬리를 올리고 내림으로써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이에 비해 미국등 서양의 이모티콘에서는 입꼬리를 올리고 내림으로써 감정을 표현한다.

동양은 예로부터 웃을때 입을 손으로 가리는것이 예의라고 생각해왔다. 그래서 눈이 감정을 판단하는 유일한 기준이 었다. 반면 서양은 자기감정을 표현하도록 장려받는다. 그래서 서양인들은 얼굴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통제할수 있는 입을 통해 감정을 드러냈다. 한마디로 동양과 서양 문화의 차이라고 할수있다. 얼핏 필자의 일본펜팔이야기23 이부분만 보면 아 한국과 일본의 이모티콘 비슷한가보다 라고 생각할수도 있다. 하지만 한국과 일본의 이모티콘 공통점은 여기까지이다.

 

이것이 한국식 이모티콘의 모습이다. 한국의 이모티콘은 일단 매우 단순하고 이해하기 쉽다. 매우 간단한 기호나 자음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빠르게 쉽게 표현할수있다. 또한 얼굴표정뿐만이 아니다. 어떤 동작이나 물건의 형태를 표현하는 이모티콘이 다수 존재한다. 

예를 들어 ㅋㅋㅋ 이 이모티콘이 한국에서는 웃음의 표시를 나타내는것이다. 여러분들이 보기에도 얼마나 간단한가??? ㅋㅋㅋ가 일본인들이 봤을때도 너무 간단해서 일까? 신기하긴 신기했나보다. 필자가 얼마전 읽은 인터넷 게시글에서 일본 인터넷사이트에서 ㅋㅋㅋ의 의미를 검색하는 일본인들이 많다고 한것을 본적이 있다.

이처럼 사람의 얼굴표정뿐만 아니라 동작이나 물건의 형태 등도 이모티콘으로 다양하게 표현 할수있는것이 한국의 이모티콘이다. 자연과의 조화 단순명료함에서 나오는 미학이 느껴진다.

 

 

 

우리나라의 ㅋㅋㅋ 처럼 일본에 www 이게 웃음의 의미라는것은 여러분들의 99.9%가 알고있을것이다. 이것이 일본의 이모티콘이다. 진짜 복잡하고 다양하다. 수없이 많은 종류가 있다. 이 이모티콘이 언제 어느때 사용해야 하는지 한국인인 우리 입장에서는 어지간하면 구분하기 힘들정도이다. 카오모지라고 불리는 일본의 이모티콘은 한국보다 상당히 복잡하다. 그리고 더 다양한 특수문자를 사용하고 있다.

필자가 올린 일본 이모티콘 사진들을 주의깊게 살펴보기 바란다. 필자는 일본 이모티콘 사진 3개를 올렸다. 이중에서 2번째 사진을 여러분들 모두 주의깊게 살펴보기 바란다. 2번째 사진의 이모티콘들은 모두 한가지를 나타내는것이다. 무엇을 나타내는것인지 알겠는가??? 필자도 한참을 주의깊게 연구했다. 정답을 아는 분은 여러분들 중에 아무도 없을것이다. 필자가 호언장담한다. 정답은 일본펜팔이야기23 맨 마지막에 있다. 그러니 중간에 나가지마시고 필자의 일본펜팔이야기23 끝까지 꼼꼼히 읽어주셨으면 한다.

필자가 올린 일본 이모티콘 사진을 보면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 이정도는 눈치빠른분들은 알고있을것이다. 필자의 이 글을 읽고 계시는분들은 모두 일본에 관심이 있어서 읽고 있는분들이다. 이정도는 대부분 알고있을것이다. 그렇다 하나같이 얼굴표정을 나타내고 있는것이 공통점이다.

일본 이모티콘을 카오모지라고 부른다. 얼굴문자라는 뜻이다. 이름부터가 이렇듯 일본의 모든 이모티콘은 얼굴의 형태를 반드시 포함하고 있다. 어떤 동작이나 물건의 형태까지 포함하고 있는 한국의 이모티콘과는 다른점이다. 그래서 일본의 이모티콘은 자연과의 조화가 아니라 인공적 인간중심적인 모습이 느껴진다.

한국과 일본의 이모티콘 모두 얼굴표정을 나타내는 이모티콘들이 있긴 하지만 일본의 이모티콘은 한국의 이모티콘보다 얼굴표정을 좀더 복잡하고 다양하게 나타낸다. 진짜 다양하다. 우리가 봤을때 무슨 얼굴표정 나타내는데 ^^ ^^:: ㅠㅠ 이런거 몇개면 됬지 이렇게 종류가 많이 있나 싶을정도이다. 이러한 사실 말고 그밖에 일본은 한국과 다르게 아스키아트가 발달해있다고 한다. 아스키아트 말이 어려워서 뭔소리야 하는분들이 있을것이다 필자가 설명하겠다.

아스키아트란 컴퓨터에서 2진법을 이용해 알파벳을 표시하기 위해 만들어진 아스키코드의 특수문자들을 이용하여 만드는 그림이다. 일본에서는 이 아스키아트를 통해 이모티콘과 어떤 감정이나 상황등을 많이 표현한다고 한다.

일본 이모티콘은 하나같이 섬세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느낌을 준다. 진짜 그 종류가 많아서 우리들은 왠만한 전문가 아니고서야 따라하기 힘들다. 필자도 아직 간단한거 몇개 흉내내는 수준일 뿐이다.

이렇게 한국과 일본의 이모티콘이 다른것은 한국과 일본의 문화 생활환경 가치관이 이모티콘에도 반영된것이라고 필자는 생각한다. 필자가 정말 신기한것이 있다면 중국의 한자가 어려워서 탄생한것이 우리나라의 한글이고 일본의 히리가나 가타카나이다.

둘다 물론 중국의 한자보다는 익히기 쉽다. 공부하기도 쉽다. 약 5만자가 있고 계속 새로운 한자가 탄생하고 있어서 중국인들도 다 모른다는것이 중국의 한자이다. 오죽했으면 지들도 지네나라 말이 어려워서 간체자라고 새로 축약해하고 단축해서 한자를 만들어냈겠는가???

이에 비하면 히라가나 가타카나랑 한글은 정말 축복받은 문자라 할수있다. 하지만 히라가나 가타카나는 그 문자의 수도 아주 적은것은 아니고 섬세할만큼 문자가 다양하다. 손으로 따라 그리기도 힘들다. 이에 비해 한글은 그리기도 쉽고 정말 단순하고 쉽다는것이다. 문자의 수도 히라가나 가타카나에 비하면 조족지혈의 수준이다. 

그래서 필자가 신기한게 뭐냐면 한국어 일본어의 이러한 특징이 한국과 일본의 이모티콘에도 자연스럽게 반영된것이 아닌가 하는점이다. 그리고 필자가 일본펜팔이야기23 앞부분에서도 말했지만 일본 이모티콘은 자세히 보면 (    ) 안에 이모티콘이 들어가있는것이 상당히 많다.

거의 99.9프로라 보면 될것이다. 일본 이모티콘이 항상 (   )안에 들어가있는 이유 정확한 확실한 해답은 아직 모르겠다. 그래도 이것도 좋게 말하면 신중하고 나쁘게 말하면 폐쇄적이고 개인주의적인 일본 문화가 일본 이모티콘에 자연스럽게 반영된것이 아닌가하고 필자가 조심스럽게 추측해본다.

필자가 (    ) 안에 들어가있는 일본 이모티콘을 많이 보고 느낀점이 있다. 뭐냐면 왠지 적극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나타내는것이 아니라 소극적으로 (   ) 안에서 보호받고자 하는게 아닌가 하는 점이다. 필자가 한국인이라서 이런말을 쓰는것은 아니다. 모든 일본인이 그렇다는것이 아니다.

하지만 공평하게 평균적으로 봤을때 일본보다는 한국인들이 무엇이든지 적극적이고 좀 활발한 구석이 있다. 일본인이 평균적으로 소극적인 경향이 좀 있긴 있다. 한국 이모티콘 중에는 (   ) 안에 들어가는것이 단 한개도 없다. 여러분도 생각해보기 바란다. 진짜 신기하지 않은가??

 

 

  이 사진들은 일본 2ch 사이트에서 일본네티즌들이 사용하는 일본의 이모티콘이다. 혐한 히키코모리들이 많아서 매우 밥맛없는 놈들이다. 하지만 이 사진을 한번 살펴보자 이거 컴퓨터로 만든거다. 대단하지 않은가? 필자는 계속봐도 놀랄노짜이다. 따라해보고싶은데 방법을 몰라서 아쉬운생각만 자꾸 든다.

 

한국과 일본의 이모티콘이 이렇게 극과 극으로 변한 이유로 필자는 한국과 일본의 문화가 이모티콘에도 반영됬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한국과 일본의 웹환경의 차이를 들고 싶다. 이 사진을 한번 또 주의깊게 살펴보자 한국과 일본의 일반적인 게시판과 댓글란의 형태이다.

한국은 평균적으로 인터넷 사이트에서 글을 작성하는 공간은 상당히 넓지만 댓글을 작성하는 공간은 상당히 작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도 모두 한국인이니까 이점 모두 알고 있을것이다. 댓글을 작성하는 공간이 이렇게 작으니 당연히 이 안에서 이모티콘이 발전할수밖에 없다. 공간이 작은만큼 이모티콘들도 그에 맞쳐서 간단하고 쉽게 쉽게 발전하는것은 당연하다. 몇줄정도의 간단한 멘트를 남기는 일밖에 할수없다.

그러면 이제 오른쪽 사진을 보자 이것도 필자가 위에 올린 사진과 마찬가지로 일본2ch사이트 사진이다. 필자도 몇번 가봐서 잘 알고있지만 2ch의 스레형식의 게시판의 경우 글과 댓글의 구분이 한국처럼 뚜렷하게 없다. 그래서 글을 쓰는 사람과 거기에 대하여 대답하는 사람 모두 넓은 공간을 이용하므로 당연히 다양한 이모티콘이 발전하게 된다.

창의성이 존중되고 사람의 생각과 차이에 따라 얼마든지 무궁무진한 이모티콘을 만들어 낼수있다. 이런 특징으로 인해 필자가 앞에서 말한 아스키아트와 같은 기호로 이루어진 큰 그림을 일본인들이 사용할수 있는 것이다.

 

사진은 일본어 윈도우의 일본어 입력기이다. 최근 출시된 윈도우7에는 우리나라에서도 한국어입력기에 단어등록이 가능하게 되었다. 하지만 윈도우7 이전까지만 해도 한국 윈도우의 한국어 입력기에는 이러한 기능이 없었다. 마이크로 소프트가 한국과 일본을 차별하는것도 아니고 은근 기분나쁜점이다. 아무튼 필자가 말하고자 하는것은 사진처럼 일본어 윈도우의 일본어 입력기에는 이미 예전부터 단어등록 기능이 있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일본인들은 예전부터 이 기능을 이용해서 자신들의 복잡한 일본 이모티콘을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었다.

물론 한국도 2ch 같은 형식의 사이트가 있긴 있다. 하지만 극소수 비주류이다. 그리고 그런 비주류사이트에 있는 한국인들은 일본인들처럼 아스키아트같은거 쓰지 않고 그림을 표현한다. 그래서 필자가 말한 이것들이 성경말씀처럼 진리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너무 신봉하지 말아주셨으면 한다. 오류도 있을수있고 필자가 잘못알고 있는것도 있을수 있다. 그냥 일반적으로 한국과 일본의 웹환경을 통해 한국과 일본의 이모티콘을 이야기한것이라고 생각해 주셨으면 한다. 

전체적으로 선비의 생활모습이 느껴지고 느긋함과 여유로움이 느껴지며 자연과 조화를 하는것 같은 한국의 이모티콘이다. 이에비해 전체적으로 고양이 같은 느낌이 많이 들고 인간적인 모습과 인간이 자연을 개발하는 인공적인 모습이 많이 보이고 섬세하면서도 다양한 일본의 이모티콘이다. 그러면 맨 처음에는 도대체 누가 이렇게 사용했던것일까???

언제 지금의 모습과 같은 형태로 자리잡은것일까?? 현재의 우리 한국인들과 일본인들은 맨 처음 한국에서 일본에서 이모티콘을 만들고 사용한 사람들이 쓰던걸 거의 그대로 따라 쓰는 수준일것이다. 이모티콘의 역사는 짧다. 기껏해봐야 30년정도이다. 그런데도 현재의 우리가 맨처음 한국과 일본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한 사람들에 대해 아는것이 하나도 없다는것이 아이러니 한것 같다. 필자가 일본펜팔이야기에서 한국과 일본의 이모티콘에 대한 이야기를  작성하고 있어서일까? 갑자기 미치도록 이러한 사실들이 궁금해진다.

2ch의 일본네티즌 이 사람들의 잉여력은 정말 대단한것 같다. 이대호 선수가 올 한해 활약할때도 이대호 선수를 주제로 한 이모티콘도 여러개 만들어서 사용하던걸 필자가 직접 본적도 있다. 얘들은 진짜 밥먹고 이모티콘만 만들고 있는것 같다. 웃음이 나오는 일이다.

왜 사람들이 일본의 2ch를 한국의 디씨인사이드라고 말하는지 이제서야 필자는 100% 이해가 되는것 같다. 얘들 잉여력이 이렇게 뛰어나서 진짜 하루에도 다양한 이모티콘을 계속 개발하고 있는건 아닌가 싶다. 일본은 진짜 이모티콘 대회라도 한번 만들면 괜찮을것 같다.

 

필자가 본문에서 말한 문제 정답공개

필자가 올린 일본 이모티콘 사진들을 주의깊게 살펴보기 바란다. 필자는 일본 이모티콘 사진 3개를 올렸다. 이중에서 2번째 사진을 여러분들 모두 주의깊게 살펴보기 바란다. 2번째 사진의 이모티콘들은 모두 한가지를 나타내는것이다. 무엇을 나타내는것인지 알겠는가??? 필자도 한참을 주의깊게 연구했다. 정답을 아는 분은 여러분들 중에 아무도 없을것이다. 필자가 호언장담한다. 정답공개!!

 

정답: 아침인사

 

 

일본 이모티콘들(중복이 있을수있다)

일본 이모티콘 모음 사이트들 소개도 맨 뒤에 있다.

 

(*ゝω・)ノ♥♥♥ ・゚:*:゚ → 아라? 윙크에 하트에, 지금 작업 거는겨?

(;◔ิд◔ิ)   → 이건 메신져에 복사해서 써보세요!!

(。❁ฺω❁ฺ。)  → 이건 메신져에 복사해서 써보세요!!

 (。+・`д・。)キラーン  → 이건 좀 삐진 표정 같은걸~

((ノ)゚ω゚(ヾ))ムニムニ → '무니무니'라니...무슨 말이 하고 싶은거야?
(♥→▽←♥)   → 이 녀석도 살짝 작업용의 냄새가..

(✿ฺ´∀`✿ฺ) ♪.  → 이건 메신져에 복사해서 써보세요!!.

+'(◕ฺ∀◕ฺ)..  → 이건 메신져에 복사해서 써보세요!!

+* (≖ฺ‿≖ฺ )   →  이건 메신져에 복사해서 써보세요!!

ヽ(*´∀`)ノ  → 신났군, 신났어....;;

(゜▽゜*)  → 아..왠지 천진난만하다.

(ó㉨ò)ノ → 이런 호빵맨. 한글 ㅈ을 사용했군.

 d(ゝc_,・*)  → 굿 아이디어!

 ヾ(´∀`*)ノ  → 너도 신났냐?

ヽ('・ω・`)ノ  →  신이 난거냐? 춤을 추는 거냐? 어색한 놈...
?(;→д←)ッ!  → 뭘 그리 놀라시고 그러삼?

工エエェ(゜ロ゜)ェエエ工  → '에~'를 연발하네..일본 사람들이 놀랄 때 쓰는 표현

(♥゚ロ゚)ェ → 이건 또 머야...;;;

エ ( ゚Д゚) +.゜ → 뭘 그리 화를 내시고 그러시나.

ん(゜Д゜)ぱぁ!!  → 놀라기는, 녀석..

(。゚ω゚) ハッ!  → '핫?' 기합 넣고 있는겨?
(・д・)  → 똑바로 쳐다보질 못하는 군.

(-ε-)  → 뭐야? 그 깐죽대는 표정은?

 (・-・*)♪  → 좋은거야? 슬픈거야?

 (*´ω`*)゛  → 뭐지? 이 멍청한 표정은?

(o゜―゜o)゛  → 너도 인간 호빵맨이냐?

(*・д・)    → 삐지기는..

(・д・`*)  → 너도 삐지는 거야?

(。・ω・)(・ω・。)   → 둘이 눈맞은겨?

 o(・_・= ・_・) → 뭘 부정하고 그래.ㅋㅋ
σ( ̄。 ̄)  → 에이~ 딴청 피우지 말고~

(σー_ー)  → 그래, 인정하는 거야?

 ┐( -"-)┌  → 모르겠다고 발뺌하는 게냐?

(  ̄.д ̄)    →  왜? 불만있어?

(´ ▽`).。o♪ ♥✿ ♪.+   → 좋아라 하기는.

(❀ฺ◕ฺω◕ฺ)  → 이건 메신져에 복사해서 써보세요!!

(✿ฺ-ω-)   → 이건 메신져에 복사해서 써보세요!!
Σ(・ω・ノ)ノ!  → 시그마가 어쨓단 말이냐?

!!!!(゜д゜ノ)ノ   → 뭐? 뭘 본거야?

┐(  ̄ー ̄)┌

                     Oノ
       ノ\_・’ヽO.  
        └ _ノ ヽ
           〉

√(‘∀` √)

☆゜・:*:・。,★゜・:*:・ヽ(*゜▽゜*)ノ。・:*:・゚★,。・:*:・゚☆

(ノ ̄ー ̄)ノ(ノ ̄ー ̄)ノ(ノ ̄ー ̄)ノ 

ヽ( ・∀・)ノ

d=(´▽`)=b ィェーィ♪

(*`д´)

(*`▼´*)b

(* ̄∇ ̄)/

-(^ー'*)b

♪d(´▽`)b♪

へ( ̄∇ ̄へ) 츄배룹~ (っ ̄∇ ̄)っ 츄배룹

(+-━┘Д└━─+) 옵션=>凸(+-━┘Д└━─+)凸

달려라~\( ´ ∇`)ノ ~~~─( ´ ∇`)ノ

へ( ̄ㅁ ̄へ) 왜날쀍!! ~ (っ ̄ㅁ ̄)っ 왜날!!브래끼!!

へ(´ ∼`)√ へ(´ ∇`)√ ., \(´ ∇`)ノ

( ━──.━──ㆀ )

흐흐흐~ a(☆∼☆a)

( っ '∼')づ ⌒☆ 하이~

( ノ` 皿´)ノ

(+ ̄Δ ̄) 왜~?

ζ( ´ Д`)η 아아~~

(*`д´)b

─━,.─━

━─,.━─

~ベ(ㅠ_ ㅜ へ)

(ιº o º)!

흥!! ( ̄へ  ̄ )

으아악!! ㄴ( ºДºㆀ)ㄱ

파하핫~ s(  ̄∇ ̄)/`

(ノºДº)ノ 워메!!

~ (づ ̄ ³ ̄)づ~~♡ 쭈우우우우우우우우압

ㄴ(º皿 ºㆀ)ㄱ 후다닥!!

ㄴ(˙▽ ˙ㆀ)ㄱ 하하;; 후다닥!!

└( ̄∼ ̄ )┐=3=3=3 샤샥~

s(  ̄ 3 ̄)z 룰룰~

하하하;; (˙▽ ˙ㆀ)v

(っ  ̄ ∼ ̄)づ ⌒☆ 하이~

( ノº皿º)ノ

( ˘-˘)

( ノºД˙)ノ

((ιご,.ご)!

凸( ` 皿 ´)ㄱ

(/*`д´)/ \( `д´\)

+.(o´∀`o)゜+.゜

(*´∇`*)

(* ̄ー ̄)

(T▽T)

o(T□T)o

(ノ`△´)ノ

(`×´)

(´口`メ)

(`ヘ´)

(`□´)

( - ゛-) (^ー^;a

(^^ゞ

(;゜∇゜)

?(・_・;?

(゜ロ゜;

(*´ -`)

(´ヘ`)

(・ω・*)

(●′3)
(*´·д·)
(´ ω `)+
(*´∩`*)
 (*´`*)
o(*^▽^*)o~♪
(′∀`*)
(·ε·;)
 (TωT)/~~
(ω)
(`Д´)
*∀)ノ
 (′∀`)y-~
(. ·ω·.)
(TωT)
 (×_×;)
m(_ _) m
(*´Д`*)
(☆´∀`)
(_<。)
(`∀`*)
(*´ェ`*)
(´ ω `)
(◎⌒ ⌒◎)
(*・ω・)b
(@⌒▽⌒@)ノ
ヘ(*^0^*)ノ
(。・ω・)(・ω・。)
(@゚▽゚@)ノ
o(〃'▽'〃)o♪
 
 

(。゚ω゚) ハッ!

핫 !

 

・゜・(ノД`)・゜・。

(=´∀`)人(´∀`=)

(゚д゚lll)

(゚▽゚*)♪

(●^ω^●)

(*´▽`*)♡

ヽ(♡´∀`♡)ノ

щ(°д°щ)

(´ー`)

 

 

*・゜゚・*:.。..。.:*・'(*゚▽゚*)'・*:.。. .。.:*・゜゚・*

┣¨キ(o゚Д゚o)┣¨キ┣¨キ(o゚Д゚o)┣¨キ

(´ ▽`).。o♪ ♥✿ ♪.+

 

기쁨

 

(✿→д←)ッ
o(*^▽^*)o~♪
(′∀`*)
*∀)ノ
ヘ(*^0^*)ノ
(@゚▽゚@)ノ
o(〃'▽'〃)o

(=´∀`)人(´∀`=)

(゚▽゚*)♪

(●^ω^●)

(〃^∇^)

(*´▽`*)♡

ヽ(♡´∀`♡)ノ 

*・゜゚・*:.。..。.:*・'(*゚▽゚*)'・*:.。. .。.:*・゜゚・*

┣¨キ(o゚Д゚o)┣¨キ┣¨キ(o゚Д゚o)┣¨キ

(´ ▽`).。o♪ ♥✿ ♪.+ 

o(*^▽^*)o~♪
ヾ(@⌒ー⌒@)ノ
┌(┌ ^ 0 ^)┐
ヘ(*^0^*)ノ
(@゚▽゚@)ノ
 얍҉~(˘▽˘҉) 얍(҉˘▽˘)~҉

 

슬픔, 의기소침

 

(●′3)
(*´·д·)
(*´∩`*)
(*´ェ`*)
 (TωT)/~~
(. ·ω·.)
 (×_×;)
(*´Д`*)
(*´ェ`*)
(´ ω `)

・゜・(ノД`)・゜・。

Σ(゚д゚lll)

щ(°д°щ)

´ー`

(˚ω˚=) 
(′·ω·)  (′-`) (′·ω·) y

(′·д·`) 

(′へ`;)

(·ε·;)
(*´·д·)

 

삐짐

 

σ( ̄。 ̄) 

 ┐( -"-)┌ 

(  ̄.д ̄)

(-ε-)


화남

 

 (●`Д´)=O)゚Д゚) 
(`Д´)
!(*`皿´*)

 


놀람

エ ( ゚Д゚) +.゜

ん(゜Д゜)ぱぁ!!

(・д・)

(*・д・)


기타

 (`ε´) 

(。゚ω゚) ハッ! 

(。・ω・)(・ω・。)

 (^ω^≡^ω^) おっおっおっおっ 

 o(・_・= ・_・)

(❀◕ω◕)

 (・-・*)♪

(o゜―゜o)゛

( ̄▽ ̄)

―γ( ̄ο ̄) oΟⓒ

┌(┌^o^)┐


오야스미 (저녁에 사용하는 이모티콘)

(´Д`*)お♪(*´∀`)や♪(´ε`*)す♪(*´θ`)ノみ♪

(´o`)お(´▽`)や(´*`)す(´~`)みィ~

 

    ʕ•̀ω•́ʔ✧ ʕʘ̅͜ʘ̅ʔ (๑′ᴗ‵๑) ٩(๑❛ᴗ❛๑)۶ ( •ॢ◡-ॢ)-♡ (ㆁ◡ㆁ✿) (๑´ڡ`๑) (ㆁωㆁ*) (❛ั◡❛ั) (๑ↀᆺↀ๑) (๑• . •๑)...
        (∀)
        (*U)
        (▽*)
        乂(*▽)ノ♡
        (●′3)
        (*´·д·)
        (´ ω `)+
        (*´∩`*)
         (*´`*)
        o(*^▽^*)o~♪
        (′∀`*)
        (·ε·;)
         (TωT)/~~
        (ω)
        (`Д´)
        *∀)ノ
         (′∀`)y-~
        (. ·ω·.)
        (TωT)
         (×_×;)
        m(_ _) m
        (*´Д`*)
        (☆´∀`)
        (_<。)
        (`∀`*)
        (*´ェ`*)
        (´ ω `)
        (◎⌒ ⌒◎)
        (*・ω・)b
        (@⌒▽⌒@)ノ
        ヘ(*^0^*)ノ
        (@゚▽゚@)ノあはは
        o(〃'▽'〃)oあははっ♪
        (=^‥^=)ノニャハハッ!
        | ◕ˇoˇ◕|o彡゚
        o|゚Д゚✿|o
        ╰(◕ω◕ )
        (▰'m'▰)
        | ゚ω゚|o彡゚
        ∩|๑^∀^|∩
        ┐|・▽・#|┌
        | つ・ิω・ิ|つ
        (⊙ლ⊙✿)
        ( >∀<)o彡゚
        ╮|*'o'|╭
        ╮(#≧Д≦)╭
        ( つ≧~≦)つ
        o(*・~・)o
        ('▽')

        (◕‿◕✿)

        (。♋‸♋。)♡

        (・´з`・)♥♥

        (´゚З゚`)

        (о゚д゚о)

        (╬☉д⊙)

        (;◔д◔)

        ( ´^益^`)

        (。♋‸♋。)

        (・益・。)

        (;◔д◔ )

        (´Д`*)

        ♪(*´∀`)

        ♪(´ε`*)

        ♪(*´θ`)ノ

        (´o`)

        (´▽`)

        (´*`)

        (´~`)

        ლ(╹◡╹ლ)

        ლ(๑→‿←๑ლ)

        ლ(♛益♛ ლ)

        ๑◕‿‿◕๑

        (๑✧◡✧๑)

        v。◕‿◕。v

        。◕‿◕。❀

        ๑•ิܫ•ั๑

        ๑ŐεŐ๑

        '_;* ._;)

        ๑•ิ.•ั๑

        (๑╹ω╹๑ )

        ·´″"´

        °

        ி

        (๑◉∆◉)❤❤

        ˇܫˇ

        (๑´ސު`๑)

        (๑≖ิټ≖ิ)

        ๑۩۞۩๑

         

        웃음

         

        (o^∇^o)ノ

        (*゚▽゚)ノ

        \(^▽^)/

        ヽ(=´▽`=)ノ

        (*´∇`*)

        (* ̄∇ ̄*)エヘヘ

        (*゚ー゚*)

        (*'ー'*)ふふっ♪

        (*'-'*)エヘヘ

        ('-'*)フフ

        (゚∇^*) テヘ♪

        (・-・*)ヌフフ♪

        (*゚▽゚*)

        ニャハハ☆(゚∇゚☆)(☆゚∇゚)☆ニャハハ

        ギャハハ!! (゚▽゚*)ノ彡☆バンバン!!

        エヘヘ (*'-'*)ノ彡☆ バンバン!!

         

        슬픔

         

        "(/へ\*)"))ウゥ、ヒック

        (ノ◇≦。) ビェーン!!

        ( p_q)エ-ン

        o(;△;)o エーン

        (* ハ)エーン

        。゜゚(>ヘ<)゚ ゜。ビエェーン

        :・。・゜゜・(≧◯≦)・゜゜・。・え~~~~~~~~ん!!!

        ヘ(T-T*ヘ)

         

         

        (≧ヘ≦)

        (*・ε・*)ムー

        (◎`ε´◎ )ブゥーー!

        ヾ(*`Д´*)ノ"彡☆ ケシカラン!!

        (●`ε´●)ぷっぷくぷ~

        (●`ー´●)プンプン

        (´‐` ○)\(○`ε´○) コラ!コラ!

         

        수줍음

         

        (〃´・ω・`)ゞえへへっ♪

        (*゚ー゚*)ポッ

        (。・・。)ポッ

        (v_v。)人(。v_v)ポッ♪

        ε=ε=ε=ε=ε" "(/*'-'*)/テレテレ

        (/・ω・\) ハズカシイ♪

        (*/∇\*)キャ

         

        기쁨

         

        ワーイ♪ゝ(▽`*ゝ)(ノ*´▽)ノワーイ♪

        :*.;".*・;・^;・:\(*^▽^*)/:・;^・;・*.";.*: ワーイ♪

        o(≧∇≦o)(o≧∇≦)o イエーイ

        d(゚ー゚d(゚ー゚d(゚ー゚d(゚ー゚)b゚ー゚)b゚ー゚)b゚ー゚)b yeah!

        ヾ(*゚ー゚*)ノヾ(。。*)ノヾ(*゚ー゚*)ノヾ(。。*)ノ バンザーイ!!

        ヽ(゚▽゚*)乂(*゚▽゚)ノ バンザーイ♪

        (●´▽`●)_旦"☆"旦_(○´ー`○)カンパイ  (건배~)

        v(。・ω・。)ィェィ♪

         

        놀람

         

        w|;゚ロ゚|w ヌォオオオオ!!

        ∑o(*'o'*)o ウオオォォォォ!!

        ヽ(*'0'*)ツ ワァオォ!!

        ♪⌒ヽ(*゚O゚)ノ スゴイッ!!!

        (゚∇゚ ;)エッ!?

        え(゚○゚)!

        ∑(・o・;) アッ

        (*゚0゚)ハッ!!

        (゚◇゚;)!!!

         

        기대

         

        ワクo(゚ー゚*o)(o*゚ー゚)oワク

        。('-'。)(。'-')。ワクワク

        ワクワク((o(゚▽゚○)(○゚▽゚)o))ドキドキ

         

        한숨,지침

         

        (*゚o゚*)~゚ ボー

        (*゚‐゚)ぼぉー・・

        (*゚ρ゚) ボー(゚ρ゚*) ボー

        (*´ο`*)=3 はふぅん

        (・o・) (・o・) (・o・) (・o・) (・o・) ぼーー

        ε=(。・д・。)フー

        (´Д`) =3 ハゥー

        (ノ_-;)ハア…

         

         찾기

         

        キョロ(゚.゚*)(*゚.゚)キョロ

        キョロ (゚ρ゚≡゚ρ゚) キョロ

        キョロ (。・_・。 ))(( 。・_・。) キョロ

        (゚ー゚?)キョロ(*゚ー゚)ゝキョロ

        キョロ(((゚ー゚*)(*゚ー゚)))キョロ

        キョロ(ω・`))(´・ω・`)(( ´・ω)キョロ

        キョロ(((゚◇゚; );゚◇゚)))キョロ

        ??(゚o゚; )ドコドコ( ;゚o゚)??

         

        달리기

         

        。。゛(ノ><)ゝ ヒィィィ

        ピューッ!≡≡≡ヘ(*゚∇゚)ノ

        ε=ε=ε=(ノ^∇^)ノ

        ε=ε=ε=ε=\(;´□`)/

        (((((((((((っ・ω・)っ ブーン

        ε=ε=ε=ε=ε=(o゚ー゚)oブーン!!

        ヘ(・ρ・ヘ))))) ウヘヘヘェ♪

        ε=ε=ε=┌(;*´Д`)ノ

        .....∑ヾ(;゚□゚)ノギャアアーー!!

        スタタタタタ (((((((o≧▽≦)oウケケ

        。。。。゛(ノ・o・)ノ

         

        달리기 수면

         

        ヽ( ´O`)ゞファーァ...(´_`)アフ...

        ネムー ( ´ρ`)。o ○

        Zzz…(*´~`*)。o○ ムニャムニャ

        ヽ(´◇`)ノ ファ~♪

        マダマダ(。・_・。) ウトウト(。u_u。) ギブ(o_ _)ozzz..

        ムニャムニャ (*~¬~*)ZZzz・・・・・

        (@ ̄ρ ̄@)zzzz

        (_ _).。o○

        ヽ(* `O´ *)ノファーーァ!

        ZZzz…(-_-)。。ooO((【・:*:・夢・:*:・】))

         

        날씨

         

        アメダ、ヽ`、ヽ`个o(・_・。)`ヽ、`ヽ、

        ユキダ゚。°。°。°。个o(・_・。)゚。°。°。°。

         

        축하

         

        (*゚▽゚)ノ★+☆【祝】☆+★ヾ(゚▽゚*)

        ゚・:,。★\('ー'*)♪才×〒"├¬♪(*'ー')/★,。・:・゚

        オメデトー♪c(*゚ー^)ノ*・'゚☆。.:*:・'☆'・:*:.。.:*:・'゚:*:・'゚☆キラキラ

        オメデタイ!(o゚ー゚)/…‥――――><((((*゚<★゚◇゚)パクッ

        ヾ(´ー`)ノ。・:*:・゚'★,。・:*:・゚'☆ Congratulations・・・

         

        고마움

         

        A(*゚ー゚*)R(ー゚* )I(゚ )G( )A( ゚)T(* ゚ー)O(*゚▽゚*)ノ~☆

        ★☆。.:*:・"゚★('-^v)Thanks(v^-')★。.:*:・"☆★

        アリガト♪(*゚ 3゚)/~チュッ♪

        o(*^▽^*)o~♪ワーイ!!アリガトデスー!!

        ゚☆,。・:*:・゚★o(´▽`*)/♪Thanks♪\(*´▽`)o゚★,。・:*:・☆゚

        Thanks ☆☆** v(o^▽^o)v**☆☆ Thanks

         

        미안함

         

        m(。≧Д≦。)mスマーン!!

        m(o・ω・o)mゴメンヨ

        (o*。_。)oペコッ

         

        의문

         

        (・_・?)

        (゚ー゚*?)オヨ?

        (o・ω・o)?ホエ?

        ホエ?o(゚~゚o)???(o゚~゚)oホエ?

        (@'ω'@)ん?

        (・_・o)ン? (o・_・)ン? (o・_・o)ン?

         

        Yes

         

        ('-'*)(,_,*)('-'*)(,_,*) ウンウン

        (*゚▽゚)*。_。)*゚▽゚)*。_。)ウンウン

        (゚-゚*)(。。*)ウンウン

        ( ゚ー゚)( 。_。)ウン♪

        o(*'▽'*)/☆゚'・:*☆ふわぁーい

        ゚ρ゚)ノ ゚ρ゚)ノ ゚ρ゚)ノ ゚ρ゚)ノアイアイアイアイッ

         

        No

         

        イヤ(≧ヘ≦ ))(( ≧ヘ≦)イヤ

        o(T◇To)(oT◇T)oイヤイヤ!!

        Xx(゚〇゚*)ダ!Xx(゚◇゚*)メ!!

         

        Ok

         

        (*'-')b OK!

        v(*'-^*)-☆ ok!!

        ☆⌒o(*^ー゚) オッケー♪

        (*'-')ゞリョウカイ♪

        (・o・)ゞ了解!

        ("`д´)ゞ ラジャ!!

        (゚ロ゚)/(゚ロ゚)/(゚ロ゚)/(゚ロ゚)/(゚ロ゚)/オォー

         

        칭찬

         

        。・:*:・゚★,。・:*:・゚☆ very d(*⌒▽⌒*)b good 。・:*:・゚★,。・:*:・゚☆

        everybody☆⌒(*^-゚)b(゚∇^d)(b^ー゚)d(゚ー゚@)♪good

        (o^-')b グッ!

        (*゚ロ゚)ハッ!! トシテ (o^-')bグッ!!

        ^(ノ゚ー゚)ノ☆パチパチ・・・テヘヘッ(*゚ー゚)>

         

        Love

         

        。・:*:・゚★,。・:*:・゚♪☆LOVELOVE('∇^*)☆♪。・:*:・゚★,。・:*:・゚☆

        (*゚ー゚*)ポッ

        (*´ -`)(´- `*)

        ( 。・_・。)人(。・_・。 )

        (v_v。)人(。v_v)ポッ♪

        ヘ(≧▽≦ヘ) きゃーーん♪

        キャッキャo('-'*)oo(*'-')oキャッキャ

        ★'.・.LOVE~(^▽^(^▽^*)~LOVE.・.・:☆ 

         

        ゚・:,。゚・:,。★゚・:,。゚・:,。☆ 웃는얼굴 ☆。,:・゚。,:,:,:

         

         

        (*✪‿✪*)

        ヽ(。◕‿◕。)ノ

        (⌒-⌒)ニコニコ

         (*⌒∇⌒*)

        (ლ ^ิ౪^ิ)ლ

        ლ(◉ืൠ◉ืლ

        (*^ー^)ノ

        (・ω・)/

        (◕ั‿◕ั✿ฺ)

        (≖ฺ‿≖ฺ )

        (⌒¬⌒*)

        ( ≧∇≦)ノ

        (*・ェ・*)ノ

        (⌒-⌒)

        (*ゝω・)ノ

        (*・ω・)b

         。:.゜ヽ(亝∀亝。)ノ゜.:。+

        ヾ(✿❛◡❛ฺฺ)ノ❤

        (◞≼◉ื≽◟◞౪◟◞≼◉ื≽◟)

        (◞≼●ื≽◟◞౪◟◞≼●ื≽◟)

        (◕ฺ∀◕ฺ)

         

         

        ゚・:,。゚・:,。★゚・:,。゚・:,。☆ 우는얼굴 ☆。,:・゚。,:,:,:

         

         

        。・゚゚・(≧д≦)・゚゚・。

        (ノω・、)

        ・°・(ノД`)・°・

         (。≧O≦)

        (/TДT)/ひどい!

        (ノω・、) ウゥ・・・

        。・゚゚ '゜(*/□\*) '゜゚゚・。 ウワァーン!!

        ( ノД`)シクシク…

        。・゚゚・o(iДi)o・゚゚・。うぇぇん

        。゚゚(」。≧⊿≦)」ノヾ

        (ノД`)バカ!

         

         

        ゚・:,。゚・:,。★゚・:,。゚・:,。☆ 졸린얼굴 ☆。,:・゚。,:,:,:

         

         

        (-.ゞ ネムネム

        ネムイ(´・ωゞ)

        Zzz…(*´~`*)。o○ ムニャムニャ

        ネムネム\(*´Q`*)/~o○◯ 

        (。´-д-)。o○Zzz。o○(。`・д・) ハッ!

         

         

        ゚・:,。゚・:,。★゚・:,。゚・:,。☆ 부끄부끄 ☆。,:・゚。,:,:,:

         

         

        (●´ω`●)ゞ

        (#⌒∇⌒#)ゞ

        (///∇//)

        (✿ฺ´∀`✿ฺ)

        (*◔‿◔)

        (〃⌒∇⌒)ゞえへへっ♪

        (゚∇^*) テヘ♪

        (●´ω`●)ゞエヘヘ

        (〃´・ω・`)ゞえへへっ♪

        (゚′∇`゚)ノ゚。アハハ

        (*´ー`*)

         

         

        ゚・:,。゚・:,。★゚・:,。゚・:,。☆ 기쁨 ☆。,:・゚。,:,:,:

         

         

        v(。・ω・。)ィェィ♪

        ( v ̄▽ ̄) イエーイ♪

        (ノ´▽`)ノオオオオッ♪

        ヾ(●⌒∇⌒●)ノ わーい

        ヾ(@^▽^@)ノ ワーイ

        ('ー') フフ

        (*'ー'*)ふふっ♪

        ヽ(*⌒∇⌒*)ノ::・'゚☆。.::・'゚★。.::・'゚☆。ワーイ!!

        ヾ( 〃∇〃)ツ キャーーーッ♪

        ***ヾ(≧∇≦)ノ"***きゃあぁあっ♪

         

         

        ゚・:,。゚・:,。★゚・:,。゚・:,。☆ 화남 ☆。,:・゚。,:,:,:

         

         

         ヾ(▼ヘ▼;)゛

        (`ヘ´#)

        (◎`ε´◎ )

        (#`ε´#)

        (☄ฺ◣д◢)☄

        (メ▼O▼)

        ε=怒ε=怒ε=怒ε=怒ε=( メ`ω´)/ コラ!

        ( ご 益ご)てめぇー

         

         

        ゚・:,。゚・:,。★゚・:,。゚・:,。☆ 곤란함 ☆。,:・゚。,:,:,:

         

         

        ❃(░◉ˇ◞⊖◟ˇ◉░)❃

        ( ´(ェ)`)

        (´д`lll)

         (^▽^;)

        (;´Д`)ノ

        (´Д`;)

        (:♛ฺ;益;♛ฺ;)

        (´□`。)

        (T▽T;)

        (´_`。)

        (⌒~⌒ι)コマッタナァ

        オイオイ・・ (;´д`)ノ

        (;≖;ˇธˇ;≖ㆀ)

        ( ´_ゝ`)

        ( ´ ⌒`)ゞ

        ( ´_つ`)あの・・・

        (๑◔ˇω◔)ノえっと・・・

        (・ー・。)ムリムリㆀ

         

         

        ゚・:,。゚・:,。★゚・:,。゚・:,。☆ 놀람 ☆。,:・゚。,:,:,:

         

         

         (♛ฺД♛ฺ)はぁ?

         (*´◕д◕)おっ!

        (。・ρ・。)ヘー

        エッ? (;゚⊿゚)ノ マジ?

        !?工エエェ(゚〇゚ ;)ェエエ工!?

        (*゚ロ゚)ハッ!!

        (*〇o〇*)ゞ

        (@゚ロ ゚@)ノほへぇ?!

         

         

        ゚・:,。゚・:,。★゚・:,。゚・:,。☆ Yes ☆。,:・゚。,:,:,:

         

         

        ウ・・ ウン(・_・;)

        (≧∇≦)ノ ハーイ♪

        \(o ̄∇ ̄o)/ハーイ

        "\( ̄^ ̄)゙ハイ!!

        (*^▽^*)ノハーイ

        (*-ω-)ウンウン♪

        ( ̄Λ ̄)ゞ んむっ

        (´・ω・)うむ

         

         

        ゚・:,。゚・:,。★゚・:,。゚・:,。☆ No ☆。,:・゚。,:,:,:

         

         

         (❛ε❛)イヤダ!

        ヾ(▼へ▼)〃ヤダヤダ!!

        ヾ(≧へ≦)〃ヤメテェッ

        ヾ( ̄o ̄;)チガウッテバ、、、

        チャウ((・ェ・。)(。・ェ・))((・ェ・。)(。・ェ・))チャウ 

        イヤo((>ω<o))((o>ω<))oイヤ

        イヤ(≧ヘ≦ ))(( ≧ヘ≦)イヤ

        “o(>ω< )o”ヤダヤダ!!“o( >ω<)o”

        ( ̄^ ̄)ダメ!

         

         

        ゚・:,。゚・:,。★゚・:,。゚・:,。☆ OK! ☆。,:・゚。,:,:,:

         

         

        (≧ω≦)bOK!!

        v('▽^*)ォッヶー♪

        (・o・)ゞ了解!

        (*'-')ゞリョウカイ♪

        ラジャ(*゚ー゚)ゞ⌒☆

        (○`ε´○)ノおう♪

        ヾ(´▽`*)ゝあーい♪

        オッケー☆⌒c(*゚ー゚*)

         (`・ω・´)ゞ了解デス!

        (〃´・ω・`)ゞ了解!

        (o✉ܫ✉)ノお任せ!

         

         

        ゚・:,。゚・:,。★゚・:,。゚・:,。☆ 칭찬 ☆。,:・゚。,:,:,:

         

         

        (ノ゚ー゚)ノ☆パチパチ・・・テヘヘッ(*゚ー゚)>

         (ノ゚ー゚)ノ☆パチパチ☆ヾ(゚ー゚ヾ)

        (*゚▽゚ノノ゙☆パチパチ

        ('∇^d) ナイス☆!!

        グッ!! ( ̄ε ̄〃)b

        ( ∂ ∇∂)乃最高!

        (・ω・)bグッ!

         

         

        ゚・:,。゚・:,。★゚・:,。゚・:,。☆ 축하 ☆。,:・゚。,:,:,:

         

         

        (。・д・)ノ★⌒☆【祝】☆⌒★ヾ(・д・。)

        (*^ー^)/゚・:*:・。おめでとう。・:*:・゚\(^ー^*)

        (*^ー')/☆*:;;;;;:*お*:;;;;;:*め*:;;;;;:*で*:;;;;;:*と*:;;;;;:*☆ヽ('ー^*)

        (≧ω≦)ノオメデトウ♪

         

         

         ゚・:,。゚・:,。★゚・:,。゚・:,。☆ 고마워 ☆。,:・゚。,:,:,:

         

         

        (o^o^o)あ(o^-^o)り(o^o^o) が(o^O^o)と(o^.^o)う

        サンキュゥ♪(o ̄∇ ̄)/

        o(*^▽^*)o~♪ワーイ!!アリガトデスー!!

        ミ★(*^-゚)Thanks!!★彡

        (*▼▼)/。・:*:・°★,。・:*:・°☆ アリガトォー!

         

         

        ゚・:,。゚・:,。★゚・:,。゚・:,。☆ 미안해 ☆。,:・゚。,:,:,:

         

         

        ( ̄ー ̄)ゞスマンスマン

        ( ̄▽ ̄)ゞワルイワルイ

        (o・ω・o)ゴメンヨ

        (。≧Д≦。)スマーン!

        (⌒▽⌒)ゴメンネ!

         

         

        ゚・:,。゚・:,。★゚・:,。゚・:,。☆ 아침인사 ☆。,:・゚。,:,:,:

         

         

        (* ̄・ ̄)。。o(オ)(ハ)(ヨ)(ウ)

        お(~∇~* )ノ は(*~∇~*)ノ よっ( *~∇~)ノ

        お( ̄ー ̄ )ノ は( ̄ー ̄)ノ よっ(  ̄ー ̄)ノ

        ('◡')おはよう✿彡

         

         

         

        ゚・:,。゚・:,。★゚・:,。゚・:,。☆ 점심인사 ☆。,:・゚。,:,:,:

         

         

        (。・ω・)ノ゙ コンチャ♪

        ( ´_ゝ`)ノボンジュール♪

        ( 川 ̄_ゝ ̄)ノ ハロー♪

        ( ´_ゝ`)ノ アニョハセヨ♪♪

        ( ⒾωⒾ )ノ゙こんにちは✿

        (キ▼⊿▼)ノ ヨォ!

         

         

        ゚・:,。゚・:,。★゚・:,。゚・:,。☆ 저녁인사 ☆。,:・゚。,:,:,:

         

         

        こんばんわ♪ヾ(● ω●)ノフリフリ

        ( >ロ<)ノコンバンハァアァ♪

        (● ̄(エ) ̄●)ノこんばんは✿

         

         

        ゚・:,。゚・:,。★゚・:,。゚・:,。☆ 잘자! ☆。,:・゚。,:,:,:

         

         

        (✿◡‿◡ฺ)♪おやすみ♫ 

        ゚。+。zZ(✿◡ω◡ฺฺ)Zz゚+。::゚オヤスミ

        (θωθ)おやすみ~☆

        オヤスミ♪<(゚ー^)ノ^*・'゚☆。.:*:・'☆'・:*:.。.:*:・'゚:*:・'゚☆

         (ó㉨ò)ノオヤスミ

        お( ̄o ̄) や( ̄O ̄) す( ̄。 ̄) みぃ( ̄ー ̄)ノ”

        ( ̄0  ̄お( ̄〇 ̄や( ̄ε ̄す( ̄¬ ̄みぃ

         

         

        ゚・:,。゚・:,。★゚・:,。゚・:,。☆ 바이바이 ☆。,:・゚。,:,:,:

          

         

        ばいばい(⌒ー⌒)ノ

        (* ̄▽ ̄)ノ~~マタネー♪

        ヾ(。・ω・。)ヾ(。・Д・。)ヾ(。・ρ・。)バイバイ♪

        (〃⌒ー⌒〃)ノ゛サヨーナラー

        (=^ー^)ノ彡☆゜・。・゜★バイバイ

        ヾ( ´ー`)ノ~ばーい

        サヨーナラー(_´Д`)ノ。・:*:・゚`☆、。・:*:・゚`★*

        ★☆。.:*:・"゚★βyёヾ(⌒∇⌒)ノβyё★。.:*:・"☆★

        (* ̄ー ̄)ノ★彡ばいちゃ!

        (T¬T)/~~~サヨナラ・・・

        バイバイ♪(*・v・*)/☆.*・゚☆.。.:*・゚☆.。.:*・゚☆.。.:*・゚☆

        (*^ー^)ノ~~☆:.・*.マ.:タ.:ネ.:ー・*.:(^ー^*)ノ

        ヾ(*'0'*)マ!!ヾ(*'O'*)タ!!ヾ(*'。'*)ネ!!

        マタネッ(*^ー^)ノ彡☆゚・。・゚★・。・。☆・゚・

        (◕ั ‿◕)ノまたねん!

         

         

        ゚・:,。゚・:,。★゚・:,。゚・:,。☆ 잘부탁해요 ☆。,:・゚。,:,:,:

         

         

        (〃'ω')ヨロ(〃・ω・)シク(o〃_ _ )oデスッ♪

        (● ̄(エ) ̄●)ノ☆・゚::゚ヨロシク♪

         (*´θ`)ノヨロシクです!

        (ノ´▽`)ノよろしく!

        (*´д`*)ヨロシクネ!

         

         

        ゚・:,。゚・:,。★゚・:,。゚・:,。☆  귀여워! ☆。,:・゚。,:,:,:

         

         

        (。≖‿≖)♥キュート!

        (ノ´▽`)ノかわいいぃいぃぃ~♩

         (◕ฺ∀◕ฺ)可愛いっ! 

        (❤Őฺ‿ฺŐฺ)可愛いなぁー

        (✪ฺܫ✪ฺ)可愛いねっ!

        (。❁ฺω❁ฺ。)カワイイ♥

         

         

        ゚・:,。゚・:,。★゚・:,。゚・:,。☆ 거짓말! ☆。,:・゚。,:,:,:

         

         

         ( ̄ヘ ̄)ウーン

        (-ω-;)ウーン

        (○`ε´○)うそ!

        (TωT)うそっ!

         

         

        ゚・:,。゚・:,。★゚・:,。゚・:,。☆ 배고파 ☆。,:・゚。,:,:,:

         

         

        (TωT )お腹空いたぁー

        (๑・ิ⋖⋗・ิ)腹減った・・・

        (・.・。)お腹ぺこぺこ

         

         

        ゚・:,。゚・:,。★゚・:,。゚・:,。☆ 맛있다! ☆。,:・゚。,:,:,:

         

         

        (⋓ิд⋓ิ)ウマッ!

        (→ܫ←)うまうま♪

        (*'ρ')ノおいちぃ!

        (⋓ิ◡⋓ิ)おいしー

        (*'ρ')ノマイウぅうぅ!

        (´ε`*)美味しいでちゅ♪

        (*^¬^)ノおいしい!

         

         

        ゚・:,。゚・:,。★゚・:,。゚・:,。☆ 기다릴게요 ☆。,:・゚。,:,:,:

         

         

        (*бoб)ノ~''待ってまーす♪

        ( ✿◨ㅂ◨)ノ゙待ってます

         (ノΦωΦ)ノ 待ってるね!

        (⌒▽⌒)待ってるねん!

         

         

        ゚・:,。゚・:,。★゚・:,。゚・:,。☆ ツッコミ ☆。,:・゚。,:,:,:

         

         

        (x_x) ☆\( ̄ ̄*)バシッ

        Σ\( ̄ー ̄;)ナンデヤネン

        ヾ(・ω・o) ォィォィ

        ヾ(・ε・。)ォィォィ

         

         

        ゚・:,。゚・:,。★゚・:,。゚・:,。☆ 다녀오겠습니다 ☆。,:・゚。,:,:,:

         

         

        ε=ε=ε=(〃'ω')=o行ってきまーす!

        ლ(´◉◞⊖◟◉`ლ)行ってくるね!

        (。・ε・。)行ってまいります

         

         

        ゚・:,。゚・:,。★゚・:,。゚・:,。☆ 다녀왔습니다 ☆。,:・゚。,:,:,:

         

         

        (^O^ o)ただいま♪

        タダイマー♪ヽ(^∇^*ノ =з=з

        ヽ(*゚▽゚*)ノタダイマァ♪

        ( ̄ー ̄)ノただいま。

        (´・ω・`)タダイマ♪

         

         

        ゚・:,。゚・:,。★゚・:,。゚・:,。☆ 다녀오셨어요 ☆。,:・゚。,:,:,:

         

         

        (*'ー'*)ノ~~ 才 力 工 └|♪☆・゚:*:゚

        おかえりぃ♪(*^-^)(*^-^)(*^-^)

        (。・ω・。)ノ~☆'・:*;'・:*'・:*'・:*;'・:*'オカエリ☆

        (・ェ・)おかえりなさい✿彡

         

         

        ゚・:,。゚・:,。★゚・:,。゚・:,。☆ 진짜? ☆。,:・゚。,:,:,:

         

         

        (✲ิ౪✲)ホント?!

        (⋓ิω⋓ิ)ほんとに?

        (。・。・)まじで?

        (。・_・)ホンマ?!

        (◕д◕`*)本当に?!

         

         

        ゚・:,。゚・:,。★゚・:,。゚・:,。☆ 어라? ☆。,:・゚。,:,:,:

         

         

        ( ̄ー ̄?).....??アレ??

        ( ̄Д ̄).....??ありゃ??

        (@゜Д゜@;)アレ・・・?

        (@'ω'@)あれ?

         

         

        ゚・:,。゚・:,。★゚・:,。゚・:,。☆ 화이팅! ☆。,:・゚。,:,:,:

         

         

        ガンバ!(*゚ー゚)ノ"

        p(´∇`)q ファイトォ~♪

        (。◕ˇ‿◕)ノ頑張ってね!

        (o^∇^o)ノガンバガンバ!

        (〃 ̄∇ ̄)ノ彡ガンバレ☆ウキャキャキャッ

         

         

        ゚・:,。゚・:,。★゚・:,。゚・:,。☆ 수고했어요 ☆。,:・゚。,:,:,:

         

         

        ポイッ!! (ノ゚▽゚)ノ ⌒~【☆:*:・おつかれさま・:*゚☆】

        【☆;:*:;☆オツカレサマ☆;:*:;☆ 】>c=( *^▽^)ゝ

        (*´∇`)ノ才 ゙ノ 力 ν一☆.。.:*

        ( ̄´-` ̄)ノお疲れ様!

         

         

        ゚・:,。゚・:,。★゚・:,。゚・:,。☆ 두근두근 ☆。,:・゚。,:,:,:

         

         

        ((o('∇'*)oドキドキo('∇')oワクワクo(*'∇')o))

        ((o(б_б;)o))ドキドキ

        ワク((o(=´ー`=o)(o=´ー`=)o))ワク

        (◎_◎;) ドキッ!!

         

         

        ゚・:,。゚・:,。★゚・:,。゚・:,。☆ 이리와~ ☆。,:・゚。,:,:,:

         

         

        オイデー (ノ´ー`)ノヾ(´^`ヾ))) ウルウル

         щ(▼ロ▼щ) カモ-ン

        (。´□`)ノこっちだよぉ!

        おいで!(・O・。)

        ('・ω・)ノこっち!

         

         

        ゚・:,。゚・:,。★゚・:,。゚・:,。☆ 음료대접 ☆。,:・゚。,:,:,:

         

         

        オチャイル?( ̄ー ̄)_旦~~

        (*^◇^)_旦~~ イラッシャーイ♪

        イラッシャイ(○^∇^)_旦~~♪

        (≧~≦)_旦~どうぞ!

         

         

        ゚・:,。゚・:,。★゚・:,。゚・:,。☆ 사이좋은친구 ☆。,:・゚。,:,:,:

         

         

        (σ_σ)人(σ_σ)オトモダチ♪

         (キ▼ー▼)χ(▼ー▼キ)仲良し!

         仲良しビーム!(ノ≧∀≦)ノ・‥…━━━★ ピキューン!

         

         

        ゚・:,。゚・:,。★゚・:,。゚・:,。☆ 메모 ☆。,:・゚。,:,:,:

         

         

         φ(・_・ㆀ)メモメモ

        ((φ(・ω・*)カキカキ

        φ(▼ー▼キ) メモメモ

        〆(・ω・。)ハイ、サイン(。・ω・)ノ□_('-'*)

        ササッ...φ(▼_▼メ)

        _〆(・_・。)^ カキカキ

         

         

         

        일본 이모티콘 모음 사이트(일본어사이트가 많지만 우리가 필요한 이모티콘 뿐이다.)

         

        http://www.smile-style.jp/list/

        http://dokoaa.com/ichi.html

        http://www.eigotown.com/jobs/special/smiley/smiley_02.shtml

        http://www.angelfire.com/hi/hahakiam/emoticon.html (서양 이모티콘 )

        www.facemark.jp

        '일본 펜팔 > 일본 펜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펜팔이야기28  (32) 2013.01.12
        일본펜팔이야기27  (60) 2013.01.09
        일본펜팔이야기26  (25) 2013.01.03
        일본펜팔이야기25  (44) 2012.12.19
        일본펜팔이야기24  (36) 2012.12.07
        일본펜팔이야기23  (29) 2012.12.03
        일본펜팔이야기22  (4) 2012.11.22
        일본펜팔이야기21  (16) 2012.11.13
        일본펜팔이야기 번외  (20) 2012.11.05
        일본펜팔이야기20  (34) 2012.10.30
        일본펜팔이야기19  (173) 2012.10.19
        1. 수원
          잘 읽었습니다. 이모티콘이 참 화려하네요 입력하기도 귀찮을듯 제 친구는 내가 못 알아볼까 배려해 주느건지 원래 그런지 이모티콘 잘 안쓰더라구요 ㅋㅋㅋ , ㅠㅠ 이런건 제가 쓰니까 요즘 그친구가 따라쓰는데 참 귀엽네요 ㅎㅎ
          • 2012.12.04 14:48 신고 [Edit/Del]
            하하 감사합니다 음 선물 계획은 어떻게 진행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ems 많이 보내본 경험자로써 이것저것 조언해드리고 싶어서요 자세하게 이야기좀 풀어주셧으면 합니다 펜팔친구와의 이야기를 풀어주셔도 좋구요 음 제가 일본펜팔이야기23 본문에도 썻지만 정 할말이 안떠올를때 이모티콘가지고 대화 한번 나눠보세요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그리고 평상시에 그 일본친구분이 쓰던 일본 이모티콘 궁금합니다!
          • 2012.12.04 16:21 [Edit/Del]
            비밀댓글입니다
          • 수원
            2012.12.04 16:27 [Edit/Del]
            (´・_・`) 걱정이나 곤란할때 썻던 이모티콘 입니다 ㅋㅋ 이모티콘 자주 안써서 별로 없네요 라인 표정 이모티콘은 자주쓰고요
          • 2012.12.04 17:58 신고 [Edit/Del]
            그 이모티콘 나올줄 예상했습니다 제 예상이 맞았네요 ㅋㅋ 혹시 (*´∀`) 이거 쓴적 있는지 궁금합니다
          • 2012.12.04 18:03 신고 [Edit/Del]
            어플은 두근두근우체통 이겠지요?? 제가 조만간 일본펜팔 어플도 소개할 작정인데 다른사람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수원님께서 일본친구를 알게된 어플과 그 어플의 장단점 느끼신거 있으시면 말씀좀 해주셧으면 하네요

            그리고 음 사이타마면 글쎄요 치바 도치기등 도쿄 근교 위성도시인데 시골인가요?? 도쿄 바로 옆에 붙어있습니다 아주 막 우리 생각처럼 시골은 아닐것으로 생각되네요 그리고 겨울이니까 수원님 혹시 군대갔다오셧으면 눈에 대한 이야기 한번 많이 해보세요

            한국은 군대에서 제설작업자주한다는둥 dmz근처 눈많이오고 기온 낮다 오줌누면 언다는등 일본은 홋카이도가 눈이 많이 오지 않냐 너가 사는곳은 어떠냐등 이런저런 이야기 많이 도움이 될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쓴 나머지 일본펜팔이야기도 한번씩 읽어봐주셧으면 합니다 도움이 될것입니다

            1월6일날 한국에 온다구요?? 친구와 둘이서 오는건가 궁금합니다 장갑이나 목도리같은건 글쎄요 낭비같습니다 장갑이나 목도리는 디자인이라는것이 있는데 그 친구가 싫어하는 디자인을 님이 보내실수도 있구요 너무 지금 의욕에 넘치시고 있습니다 좀 이것저것 넣으면 1번 보내는데 5만원 이상되니 조금씩 보내는게 효과적입니다

            저도 첫번째 선물은 김치담아두는 박스에 라면2~3개 과자 2~3개로 진짜 가볍게 보냈습니다 명심하십시요 좀 넉넉히 보낼려면 6만원 이상씩 듭니다 수원님

            그리고 1월6일날 한국에 온다면 님이랑 만나서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같이 여행하고 즐기면서 그때 짬을내서 님이 사주시는건 어떠신지요? 장갑이나 목도리 아니면 여학생이니 타이즈나 내복등 사주시는것도 괜찮을듯 합니다 그 전에 대화주제로 이것들을 활용해서 타이즈 내복 장갑 목도리를 주제로 이런저런 대화도 많이 하고 사진도 보여주고 하면서 한번 먼저 물어보십시요 대화하면서 이런저런 한국의 사진 보여주시는것도 괜찮습니다

            한국남자 저도 한국남자지만 특징이 한없이 잘해줄때는 무한으로 자제할줄 모르고 퍼주다가 그사람이랑 잘 안되거나 어긋나면 후회한다는겁니다 절제가 필요합니다 수원님 그리고 상대는 일본인 여성이구요~얘들은 답례문화가 철저해서 받은만큼 베풀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처음에 너무많이 그렇게 보내시면 부담을 느끼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볍게 님의 정성만 담으시면 됩니다

            또한 상대는 일본인여성이니까 한국인여성 대할때처럼 막 화려하고 넉넉하게 선물주고 이런거 하실필요없습니다 얘들은 작은것도 진짜 기뻐하고 진짜 감동하고 고마워할줄압니다

            그리고 네이버라인 대화하시면 번역기 불러서 대화하고 계시겠지요? 그러면 크게 의사소통에는 어려움이 없을것으로 생각이 들며 저는 선물보낼때 한국음식위주로 보내고 제 일본친구 여고생이 실생활에서 영원히 써먹을수있는 필기도구세트나 kpop cd 그리고 귀여운 노트나 한국여고생들이 많이 싯는 삼선슬리퍼 잠잘때 사용하고 수면양말
            수면눈가리개,클린앤클리어 간단한 로션 캐릭터 밴드등등 실생활에 실용적인것을 이런식으로 선물보낼때 한두개씩 첨가해서 보냈고

            조만간 핸드폰케이스나 배터리등도 보낼 생각입니다 그러니까 정리하자면 한국음식이나 유자차 녹차등 차를 밑바탕으로 깔고 실생활에 유용하게 쓸수있는 물건 1~2가지씩 첨부하고 편지 첨부하는 방식으로 보냈습니다

            과자나 음식은 다 먹어버리면 없어지니까요 이방식 님께서도 검토해보시고 사용하셔도 괜찮을듯 합니다 거기다 정 고민이시라면 한번 슬쩍 한국에서 가장 관심있는 물건이나 음식같은거 있냐고 떠보시는것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생일이면 전화로 님께서 생일축하 노래 불러주시는거 어떠세요?? 저도 한국어로 불러줬는데 감동먹고 감동의 눈물까지 흘리더군요 ^^:: 너무 기뻐해서 진짜 제가 오히려 당황했을 정도였습니다
            또 댓글 기다리겠습니다~
          • 2012.12.04 21:38 [Edit/Del]
            비밀댓글입니다
          • 수원
            2012.12.04 21:42 [Edit/Del]
            저 이모티콘도 써요ㅎㅎ 라인 표정 이모티콘을 많이 써서 자주는 못보지만요 ... 구글 로드뷰로 서로 사는 동네를 봤는데 사이타마 북동쪽 변두리? 라서 그런지 생각보단 시골같이 보이더군요 놀때는 항상 도쿄가서 놀아요
          • 2012.12.04 22:09 신고 [Edit/Del]
            아 저도 저의 일본여고생이 구글 로드뷰 알려줘서 사진 서로 봤는데 수원님도 벌써 서로 살펴보셧군요 대단하십니다 잘하셧습니다 일본애들이 작은것 하나에도 엄청 감동하고 고마워하기때문에 효과 직빵입니다 그냥 이번에 선물보내시고 생일 선물은 따로 챙기지 마시고

            저처럼 전화로 생일축하 전화를 불러주시는게 더 나을듯 합니다 님생각은 어떠신지요?? 저비용 고효과 창출입니다 이번에 선물보내고 생일날 또 선물 보내고 하면 솔직히 수원님의 일본인친구야 엔화가 강세니 크게 부담이 덜되지만 수원님입장에서는 큰 부담입니다 1원당 13엔15엔 하시는건 수원님도 알고계시죠??

            그러니 제 말대로 생일날은 미리 수원님이 지식인등을 통해 하고싶은말 일본어로 준비해서 대화좀 하고 생일축하 노래 불러주고 멋있는말 몇개 준비해서 달콤하게 해주면 될듯 합니다

            음 사이타마가 그렇게 시골이었나요?? 모르겠네요 ㅎㅎ
            아 그리고 답변이 없으셔서 다시 질문드립니다

            1월6일날 한국에 온다면 님이랑 만나서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같이 여행하고 즐기면서 그때 짬을내서 님이 사주시는건 어떠신지요? 장갑이나 목도리 아니면 여학생이니 타이즈나 내복등 사주시는것도 괜찮을듯 합니다 그 전에 대화주제로 이것들을 활용해서 타이즈 내복 장갑 목도리를 주제로 이런저런 대화도 많이 하고 사진도 보여주고 하면서 한번 먼저 물어보십시요 대화하면서 이런저런 한국의 사진 보여주시는것도 괜찮습니다 이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그리고 실용적인거 1~2개에 나머지는 마시는 차나 음식으로 채운 제 방식 어떠십니까?? 수원님께 도움이 됬을런지 모르겠습니다 실례지만 수원님의 연배가 어떻게 되시는지요?? 그리고 제가봤을때 수원님의 첫선물은 k-pop시디1개에 과자 1~2개 라면1~2개 이정도 수준이면 될듯 합니다 그리고 한국김은 꼭 보내세요

            진짜 한국김 싫어하는 일본인은 본적이 없습니다 제가^^::
            제 친구 일본여고생도 제가 김만보내주면 너무맛있다느니 한국김은 왜이리 맛있냐느니 너무맛있어서 오빠가 보내준 한국김하고만 밥먹었다고 벌써 몇개안남았다고 한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ㅋㅋ
          • 2012.12.04 22:11 신고 [Edit/Del]
            진짜 신기하네요 일본이 이모티콘이 많긴 하지만 일본여고생들이 자주쓰는 이모티콘은 몇개 정해져있나 봅니다 저거 흉내내실수있겠어요 수원님은? 저는 복사 붙여넣기 말고는 한국키보드로 도저히 모르겠습니다^^::
          • 2012.12.05 02:16 [Edit/Del]
            비밀댓글입니다
          • 수원
            2012.12.05 02:24 [Edit/Del]
            6일에 친구랑 둘이 온다고 하는데 글쎄요 제가 일본어회화를 못해서 어떻게 잘 할 수 있을지 걱정되네요 ;; 주인장님은 생일날 어떤 노래 불러주셨나요? 우리가 생일날 부르는 노래 불러주신건가요? 우편 보내는건 더 최소화 해봐야겠네요 한국 과자 엄청 궁금해 하던데 ㅠㅠ
          • 수원
            2012.12.05 02:29 [Edit/Del]
            저도 복붙 아니면 엄두도 못내요 여기 있는 이모티콘 가끔씩 복사해서 써보겠습니다ㅎㅎ 이 댓글 쓰는중에 친구한테 연락이 왔어요 저한테 보낼 편지를 쓰고있다네요 저도 그만 생각하고 빨리 편지쓰고 해야겠어요!
          • 2012.12.05 09:46 신고 [Edit/Del]
            음 그만 생각하고라면 혹시 일본인 친구에게 마음이라도 있으신건지요??? 솔직하게 말씀해주셔야 제가 그만큼 더 좋은 조언을 해드릴수있습니다~ 편지는 너무길게 쓰지 마시고 조금씩 조금씩 님 성의만 들어가면 됩니다 편지 너무길게 쓰면 실제 대화에서 할말이 그만큼 없어요
          • 2012.12.05 09:49 신고 [Edit/Del]
            일본어를 못해도 백과사전도 있고 번역어플도 있고 바디랭기지도 있습니다 같이 나랑도 여행하자고 한국안내해주겠다고 하면서 여행하면서 얼굴보세요 좋은기회이네요 그리고 님은 군대 아직 안다녀오셧을거라 생각합니다 군대가시기전 얼굴 한번은 봐야 님께서 군대가서도

            좋은 친구사이로 인연계속 이어져 내려가는데 도움이 될것으로 여겨집니다 소극적인 생각은 털어버리시고 무조건 부딪치고 한번 남자답게 해보십시요 일본애들 한국남자의 자상하면서도 상냥하고 남자다운면 좋아합니다 그런 한국남자의 면모를 뽐낼수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게스트하우스같은데 가서 같이 숙박도 하고 여행다니자고 내가 안내하겠다고 믿음직스럽게 얘기하고 한국여행주제로 이런저런 많은 대화 나눠보세요 전혀 문제될것이 업습니다 님께서 노력하시는 모습만 보여주면 그 일본친구도 감동하고 기뻐할것입니다

            흔히 님이나 저나 한국남자들은 여자앞에서 너무 완벽한 모습만 보여주려 하는데 그건 콧대높은 한국여자 때문에 길들여저서 그런겁니다 일본애들은 상관없어요
          • 2012.12.05 09:53 신고 [Edit/Del]
            그리고 일본어 못하는것도 전혀 문제될것이 없습니다 님의 지금 상황을 잘 설명하고 너를 위해서 너랑 번역기없이 대화하고 싶어서 오빠 일본어 공부시작했다고 너도 한국어공부열심히 하라고 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만 보여주면 됩니다

            그나저나 아쉽네요 일본애들 한국군대에 대해서 큰 환상을 가지고있는데 그것을 아직 님이 활용하실수없는것 같아서 말입니다.......
            그리고 생일축하 노래 한국어로 불러주었고 제 친구 일본여고생은 한국어 회화가 약하긴 하지만 대부분 알아들어서 한국어로도 떠들고 일본어로도 떠들고 했습니다

            님도 지식인등지에서 님이 하고싶은말 처음부터 끝까지 간략하게 정리해서 생일축하 노래 불러주는 이벤트 하면 될듯하네요

            그리고 한국과자 일본과자 디자인 배낀게 너무많아서 창피하기도 하고 님께 큰 부담이 됩니다 최소화 해서 기본적인것만 일단 보내세요~
            나머지는 만나서 몇개 따뜻한 목도리나 장갑같은거 사주면 될듯하네요

            그리고 이모티콘에 관한 대화도 한번 나눠보세요 부담없고 아주 좋은 대화주제입니다
          • 수원
            2012.12.05 12:18 [Edit/Del]
            아니요 이성으로써 좋아하는 감정 이런게 아니고요 편지에 어떤 내용을 쓸지 고민중 이라는 얘기였어요ㅋㅋ 그리고 한국여행 올때 한번 만나자고 얘기 꺼내봐야 겠네요 만나서 번역기 열심히 돌려야겠습니다
          • 수원
            2012.12.05 12:22 [Edit/Del]
            여러가지조언 감사합니다 날씨 쌀쌀한데 감기 조심하세요
          • 2012.12.05 17:37 신고 [Edit/Del]
            네 그렇군요 오랫동안 펜팔교류하다보면 한국여성과는 다른 일본여성의 면모에 많이 신기하고 놀라면서도 좋아하는 마음이 생길수도있으니 오래오래 잘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또 진전되서 이야기거리 있으면 댓글남겨주세요 선물보낸후기 듣고싶습니다~
          • 2012.12.05 17:38 신고 [Edit/Del]
            감사합니다 님도 추운데 감기조심하시고 건강관리 잘하세요 그리고 일본친구에게도 때에 맞쳐서 밥챙겨먹어라 감기조심해라 건강주의해라 오빠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건 너의 건강이다등 상냥한 말 많이해주세요 정말 좋아할겁니다~
        2. 비밀댓글입니다
          • 2013.03.22 09:10 신고 [Edit/Del]
            칭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maru님 앞으로도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네 저도 이 글 작성할때만 하더라도 왜 일본만 ( ) 가 있을까 많이 궁금했었습니다 왜냐하면 한국도 얼굴 이모티콘이 일본처럼 발달했으니까요 그런데 지금은 저도 maru님처럼 그렇게 결론을 내리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마루님 열심히 하겠습니다
        3. ㅁㄴㅇㄹ
          ()이거 괄호는 그냥 얼굴을 나타내는거에요ㅋㅋㅋㅋ(^_^)이렇게 얼굴 옆면윤곽
          • 2013.04.15 17:00 신고 [Edit/Del]
            하하.. 네 ㅁㄴㅇㄹ님 감사합니다 저도 님의 말씀 들어보니 확실히 더 납득이 가는군요 일본애들이 참 아기자기한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부족한 제 블로그 많이 들려주시고 많이 사랑해주세요 댓글 남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 아이시
          안녕하세요. 이번 편도 잘 봤습니다! 이모티콘이 한국과 다르게 참 다양하네요^^ 저번에 조언해 주신대로

          오늘은 일본친구와 라인으로 넘어왔습니다. 서두르지 않고 텀을 들여서 하루를 들여서(예전이면 상상도 못할

          일입니다.)친구를 라인방에 초대했습니다. 오늘로 5일째네요.

          오늘 있었던 대화입니다. 처음에는 블로그 님이 말씀대로 어제 답장을 안하고 놔두었고요. 시간은 몇시간

          씩 텀을 두다가 텀을 두는것은 좋은데 얼만큼 두어야 할까 망설여지더라고요. 3시간?5시간? 고민하고 있을

          때, 제가 한번 보내면 친구가 보낸 그 시간의 길이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대략 2시간~1시간30분 정도 더군

          요. 그래서 저도 2시간~3시간, 을 기준으로 보내봤는데 이것이 맞게 하는것인지 감이 안오네요. 전번처럼

          바로오면 바로보내고 하는 행동은 하지 않았지만 옳은건지 모르겠어요. 오늘 목표는 하루동안 친구를

          돌려 말하며 라인으로 초대하기 아이디 알아내기 였습니다. 처음날의 대화랑 오늘까지 대화를 모두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위의 말처럼 오늘 대화입니다.

          5월31일

          나:좋은아침. 어제 일이 바빠서 보내지 못했어요. 죄송합니다.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봤어요.

          사키:좋은밤이에요. 전혀 괜찮습니다. 신경쓰지 말아주세요.

          오늘밤 드라마를 봐 볼게요.

          사키:잘못썼습니다. 좋은아침.

          나:드라마 잘봐. 그런데 이 어플 조금 불편하다고 생각해.

          사키는 어떻게 생각해?

          사키: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조금 어렵네요.

          나:사키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구나. 사키 혹시 라인이나 카카오톡

          이란 어플 알고있니?

          사키:라인 알고있어요.

          나:사키도 라인을 알고있었구나. 우리들이 이 어플에 불편함을

          느끼잖아. 그러니까 라인으로 펜팔을 하는건 어때?

          사키:네! 라인해요^^

          나:그러면 우리 라인 아이디를 교환하자. 난 ****이야.

          사키:****입니다.

          <라인으로 넘어옴>

          나:좋은밤입니다.

          사키:좋은밤입니다.

          나:아이디 알려줘서 고마워요. 이걸로 사키와 제가 더 친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사키: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듣고 싶은게 있으면 뭐든 물어주세요.

          이런식으로 대화를 했습니다. 최대한 돌려서 돌려서 그것토 시간을 길게 잡고 하는게 어렵네요. 익숙해

          지도록 그리고 잘 하도록 해야겠습니다.

          아이디는 구글에서 검색해보니 아예 나오질 않더군요. 백지. 혹시몰라 페이스북을 찾아봤는데 검색결과

          없음입니다. 라인의 프로필 사진은 없는 상황입니다. 이제 하루하루 목표를 세워가며 알아가야겠죠.

          그런데 마지막으로 대화한 저 말이 항상 마음에 걸립니다.<듣고 싶은게 있으면 뭐든 물어주세요.>라는..

          이게 무슨 의도로 친구가 말한걸까요? 혹시 비슷한 상황이 있었는지 궁금해서 올립니다. 제가 겪은 오늘

          일도 알려드리고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4.06.01 17:18 신고 [Edit/Del]
            네 그렇습니까 잘 읽어주셧다니 감사합니다.. 그나저나 제가 저번에 분명히 조언다 드린걸로 아는데.. 이런 댓글을 남겨주시고 이런 대화를 하시다니... 좀 많이 당황스럽네요 허허허 혹여나 해서 말씀드리지만 제가 저번에 남겨드린 댓글이 너무 길어서 자세히 꼼꼼하게 안읽어보신건가요? 그리고 제가 가장 먼저 읽어보라고 권유드린 일본 펜팔이야기 다 안읽어보셧나요? 이상하네요 제가 이야기 해드린거 이것만 충실히 하셧어도 이런 식으로 님이 행동하지는 않으셧을텐데 이거 뭘 어떻게 이야기 해드려야 하나 솔직히 잘 이해가 안되시나 많이 당황스럽네요....;;;

            다시 한번 말하지만 제가 왜 일본펜팔이야기48 49에서 초반에 관계 설정 확실하게 하고 이 친구에 대해서 일단 이것저것 프로필 정보부터 확실하게 파악해라 이런 말을 했겠습니까... 이상하네요.. 이거 어떻게 이야기 해야 님이 바로 이해를 하실지;;; 뭐가 이상하냐면요


            1. 제가 분명히 관계 설정부터 확실하게 하라고 이야기를 드렸는데 어떤식으로 하라고 나름 꼼꼼하게 하나하나 짚어서 정말 길게 이야기를 드렸는데 지금 님이 남겨주신 대화내용 보면 님도 존대말 했다가 반말했다가 막 뒤죽박죽이고 무엇보다 이 일본 친구가 님에게 여전히 어색해하고 거리감을 두고 겨우겨우 그냥 겉친절 베푸는걸로밖에 안보이네요 전혀 님한테 먼저 말 거는것도 없고 먼저 친근하게 오빠 라던지 이런식으로 호칭으로 부르는것도 없고 그냥 전형적인 한국인 대화네요... 허허 대략난감합니다... 이상하네요

            2. 그리고 듣고 싶은게 있으면 뭐든 물어봐주세요 이걸 물어봐주신걸 보니 정말 일본 문화에 대해서 아직 님께서 잘 모르시는거 같습니다. 얘들 일본인들 종특 혼네 다테마에 그리고 메이와쿠 들어봐보셧습니까? 얘들은 종특 자체가 벌써 겉마음 속마음이라고 해서 겉과 속이 정말 다른 성향이 있는 애들이구요 메이와쿠 남한테 민폐 끼치면 안된다고 어렸을때부터 철저하게 교육 받고 자라는 애들인지라 아무리 그 사람이 속으로는 싫든 좋든간에 겉으로는 가식으로 보일정도로 진짜 친절하게 겉친절 베풉니다.

            그냥 저것도 님한테 겉친절 베푸는 수준 그이상 그이하도 아니에요 이상하게 한국남자들이 일본 여자랑 펜팔만 하면 일본 여자의 말 한마디 행동 하나에 너무 신경쓰고 이건 과연 뭘 의미하는걸까 이건 뭘 나타내는걸까 이 말을 나한테 한 이유는 무엇일까 내가 이 말하면 얘는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내가 이 말해도 되는걸까? 이런 종특(특징) 을 보이는데 님 이런 생각 해봤자 님에게만 손해에요

            제가 전에 이야기 안드렸습니까? 뭘 하든간에 이 친구가 뭔 말을 하던간에 그냥 마음을 비우고 느긋하게 굳굳하게 중심잡고 흔들리지 말고 혼동 느끼지 말고 천천히 10년 바라보고 돌다리도 일일히 두들겨 보고 건넌다는 마인드로 물이 흐르듯 자연스럽게 가세요 여전히 머릿속에 좀 어떻게 서두르고 급하게 재촉하고 성급한 경향이 약간 보이는듯 합니다.

            3. 라인으로 일단 바로 갈아타려고 한거 잘하셧습니다 저번에도 말했지만 이제 하나하나 천천히 자연스럽게 카톡 페북 트위터 스카이프 등 이야기 만들어가면서 친구추가 하시구요 이런식으로 아이디 알아내서 한번 꾸준히 구글링 돌려보세요 아이디만으로 하지말고 아이디나 친구 이름 조합한다던지 생일에다가 아이디 조합하거나 이름을 조합하거나 성만 조합하거나 이름만 조합하거나 이런식으로 꾸준히 계속 돌려보세요

            4. 제가 일본펜팔이야기48에서 분명히 말했는데 이걸 전혀 지금 안중에 없으신거 같아서 난감합니다. 얘들은 예를 들면 마에다 아츠코가 이름이라고 하면 안친하면 일단 마에다 마에다 하다가 너를 이름으로만 불러도 되냐고 묻고 그때부터 친근하게 이름으로만 부르는게 일반적이에요 이거 어떻게 하셧나요? 지금 남겨주신 대화로만 봤을때는 분명히 제가 알려드렸고 읽으셧을텐데 당황스럽네요

            5. 님의 나이와 연륜을 생각하면 전혀 이건 이해가 안되는 대화내용같습니다. 님의 나이를 생각하면 이제 군대도 갔다오셧을 가능성이 높고 그리고 대학교내에서도 상위학번이고 그만큼 여자 경험도 많고 하실텐데 죄송한 말씀이오나 이건 과도하게 너무움츠러들고 너무 뻣뻣하게 마치 쑥맥 같아요 이상합니다.

            물론 신중한건 좋은일이고 일본 한국 문화 차이가 있으니 이런걸 감안해야 하는건 맞는데 일본 여자나 한국여자나 어차피 다 같은 여자일뿐입니다. 이 친구 안되면 다른 일본인이랑 일본 펜팔 해보지뭐 이런 생각으로 좀 쿨하게 재미있게 재치있게 말빨 능력발휘하면서 하셧으면 하네요

            6. 일본펜팔이야기37에서 제가 말한것을 여전히 이해를 못하시는거 같습니다. 그런데 이 어플 조금 불편하다고 생각해 이건 그냥 너무도 전형적인 한국인 스러운 대화지요 직설적으로 말을 당연히 이렇게 던지니 남 앞에서 대놓고 싫은소리 절대 못하는 일본인은 어떻게 나오겠습니까 당연히 님이랑 비슷하게 저런식으로 나오지요 이게 참... 지나간일이긴 하지만 제가 알려드렸는데도 불구하고 이런식의 대화를 하셧다는게 좀 안타깝습니다.

            제가 일본펜팔이야기37에서 말한것은 이런식으로 하라는겁니다 이 어플이 뭔지는 모르겠으나 드라마 이야기가 나왔으면 어떤 드라마 보는거냐 나도 일드 즐겨본다 일드 이러이러한거 봤다 너 이 일드 아냐? 혹시 한국드라마 좋아하냐 한국드라마 중에서 본거 있냐 일본에서 한국 드라마 방송 많이 해주냐 이런식으로 드라마 관련 파고들어가서 드라마라는 대주제로 이야기를 만들어낼수있을때까지 만들어 내는겁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음 그렇구나 알았어 사키 드라마 잘보길 바래 그나저나 사키 이 어플 언제부터 사용한거야? 오빠가 봤을때는 이 어플에 한국인들도 많은거같은데 일본인들한테 유명한거야? 일본인들이 사용할때는 일본어로 나오나? 음 그렇구나 한국인들한테서 연락 많이 받았어?

            오빠가 듣기로는 일본에서는 라인이 유명하다고 들었는데 혹시 사키도 라인 아이디 있어? 이런식으로 매끄럽게 너무 직설적이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빙빙 돌려가면서 이야기 했으면 좋았을텐데 제가 설명이 부족했었나 봅니다 여전히 너무도 전형적인 한국식 직설적인 화법을 구사하시고 더불어 돌려가면서 이야기 하는것도 전혀 못하셧네요 아쉽습니다.. ㅠㅠ

            뭐 딱히 바로 문제 될건 없는데 한국인들이 일본 펜팔 좀만 하면 대화 할말 없다고 고민에 빠지는게 다들 지금 님이 하신것처럼 이렇게 이야기를 하니까 그런것이지요.... 아쉽네요

            7. 길어져서 죄송합니다 마지막입니다. 제가 저번에 분명히 댓글에서 알려드렸는데 쓸때없는 말이 여전히 있으세요 제 일이 바빠서 보내지 못했어요. 죄송합니다. 이런 말을 왜 하십니까? 그냥 부담만 주는 말이고 독이되면 독이 됐지 이익이 되는 말은 아니에요

            이런 말한 자체가 한국남자들이 한국여자를 상대하다보니 매일 매일 꼬박꼬박 한국여자가 연락하면 답장해줘야하고 조금이라도 늦어지게 되면 여자들이 화낼까봐 안절부절하고 초조해하고 어쩔줄몰라하는 쉽게 말해서 한국남자의 종특(특징) 노비 노예 머슴 서비스 근성이에요 제가 이야기 드렸었지 않습니까 얘들 자체가 연락을 꼭 필요한 말만 하는 애들이고 심지어는 연인사이도 일주일에 한두번 할까말까 한 애들이고 핸드폰을 달고 사는 애들이 아니기 때문에

            연락이 늦어지든 언제 보내든 간에 한국여자랑 달리 전혀 신경안써요 한국여자 같은 경우는 오빠 뭐해 왜 연락 늦어 지금뭐해? 뭐하는거야 왜 아무말도 없어? 하고 닥달을 하고 피곤하게 하는데 얘들 같은 경우는 신경도 안쓰고 아 그냥 연락이 없나보다 때되면 하겠지 이런다 이말입니다 아시겠어요? 여전히 이런식으로 한국식 종특(특징) 을 보이고 상대방 일본여자에게 한국여자 대하듯이 생각하시니 이게참... 어떻게 해야 바로 알아들으시려나 싶으면서도 안타깝네요 이런식으로 가시면 괜히 쓸때없이 이 친구가 님한테 폐를 끼친걸까봐 걱정하고 움츠러들고 자신도 부담을 가질수가 있구요 왜 연락 못한걸 미안해하지 하고 이해를 못해서 이상하게 생각할수도 있고 자신도 님한테 맞춰줄려고 빨리빨리 해야겠다 생각하고 괜히 신경쓰고 부담 줘서 실패하는데 결정적인 계기로 작용할수 있어요

            8. 왜 저는 연락 패턴 가지고 이리 고민하시나 이해가 안되지만 그래도 말씀드리자면 편하게 그냥 자연스럽게 그 친구 성향이나 스타일먼저 파악하고 연락을 하시라 이말입니다. 단 막 한국인 특유의 하루24시간 퍼부어대고 매일매일 꼬박꼬박 하는것만 자제하시라 이말이에요
            이건 다들 다른 일본인들과 펜팔 하시기 때문에 뭐라고 딱 확실하게 말씀드리기가 어려워요 그래서 가장 전형적인 진짜 충실하게 해서 정말 제대로 성공해보려면 3~4일에 한번씩 하는걸 저는 추천합니다.



            제가 분명히 다 이야기 드린건데 여전히 이런식으로 전형적인 한국인 한국남자 종특(특징) 을 보이시니...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이 종특들을 그렇게 고치기가 어려운건지 도저히저는 모르겠네요... 이게 한국인들끼리는 나쁜게 아닌데 일본인들을 상대할때만이라도 일본인들의 문화 사고방식 가치관 마인드 생활환경등을 열심히 공부해서 얘들한테 맞춰서 일본인스럽게 상대해주면서 성공률을 높이자 이겁니다.. 근데 이런식으로 여전히 전형적인 한국인 한국남자의 모습을 보여주시니 참... 이게 한국인들의 문제네요 이 종특에서 자유로운 사람 3년간 진짜 단 한사람도 못봤습니다... 허허허... 이걸 어떻게 설명드려야 님이 바로 알아들으시고 앞으로는 이런 한국인 종특을 일본인한테 안보이시게 될지 참 제 불찰인듯 해서 죄송스럽네요...
        5. 아이시
          말씀 감사합니다. 휴, 그렇군요. 개인적으론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는데 힘드네요. 대화는 경어를 쓰는데요. 번역기로 돌리고 그러다 보니 섞여서 나오고 제가 본대로 적어서 뒤죽박죽입니다. 음.. 답글을 보니 저도 난감해지내요. 여전히 종특을 버리지 못했다는 점과 대화가 재치있지 못하다는점. 아무래도 너무 딱딱하게 생각해서 그런가봐요. 솔직히 그냥 이래저래 툭툭 말하면 뭔가 가벼워 보일것 같은 생각도 들고 너무 지나친 생각이었나봅니다. 서로 말하는 것은 이 블로그를 보기 전에 이렇게 불러도 돼? 응 괜찮아. 이런식으로 되어버려서.. 머리가 복잡하군요. 이해를 잘 못한 제가 잘못한거죠. 블로그 님 말대로 쿨해지는게 정답인것 같습니다. 실패면 실패의 경험도 생기는 것이고, 이런것도 다 추억으로 남겠죠. 답변 감사합니다. 이 펜팔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잘 모르겠지만 최대한 노력을 할려고요.
          • 2014.06.01 18:40 신고 [Edit/Del]
            제 말이 이해가 안되셧으면 제가 저번에 달아드린 정말 긴 댓글 다시 한번 꼼꼼히 읽어봐주셧으면 합니다. 거이것저것 일본에 대해서 공부하시고 대화주제 만들어보시라고 제가 일본 관련 좋은 블로그들도 많이 추천도 드리고 이것저것 말을 진짜 다 해드렸는데 이런식으로 대화가 나오시는게 제가 봤을때는 제 말이 너무 긴 나머지 님께서 이해하시는데 좀 많이 문제로 작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안그래도 저도 한국 젊은이이긴 하지만 요새 한국 젊은이들이 책을 잘 안읽어서 집중력이랑 이해력 독해력 회화 능력등이 많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평균적인 한국 요새 젊은이들 트렌드를 제가 고려하지 못하고 너무 긴 댓글을 달아드린게 정말 죄송스럽습니다. 안그래도 이걸 늘 신경쓰고 있구요 그렇기때문에 너무 길긴하지만 염치없지만 다시 한번 님에게 부탁드리자면 님이 꼼꼼히 집중해서 읽어보시면 분명히 도움이 되실것이니 꼭 읽어봐주셧으면 합니다

            그리고 가장 큰 문제가 님 나이정도 되셧으면 후배건 선배건 친구건 연인이건 간에 여자들과 접촉 빈도도 많고 경험도 풍부하시고 연륜이 풍부하실텐데 지금이야기 하시는거보면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너무 뻗뻗하게 쑥맥마냥 굳어서 갈팡질팡 당황 하신다는겁니다 아까도 말했지만 당연히 신중해야하고 문화 차이 여러가지 마인드 차이같은거 고려해서 일본식으로 상대해줘야 하긴 하지만 상대도 여자애이므로 좀더 편하게 쉽게 재치있게 잘 이끌수있도록 많은 생각을 해보셧으면 하네요 그냥 내가 평소에 상대해왔던 여자애들이다 하지만 그 애들이랑은 180도 다른 생각을 가진 애들 이렇게 편하게 생각하셧으면 합니다

            일본 펜팔이 단순한 취미생활이고 겉으로 봤을때는 정말 존나게 만만해 보이는거 맞습니다. 그리고 조금만 좀 뭐좀 알게되면 별거아닌것도 맞아요

            근데 왜 초반에 이토록 한국인들이 다들 어려워하고 이 벽을 못넘는 사람들이 수두룩하냐 하면 님이 그동안 익숙하게 머릿속 뇌리에 박아가면서 살아오신 한국인 특유의 여러가지 마인드 종특 사고방식 가치관등이 한국인이랑 대화할때는 다 똑같아서 괜찮은데 일본 펜팔은 상대방이 한국인이 아니라 전혀 180도 머릿속부터 발끝까지 다른 일본인이기 떄문입니다. 그래서 일본인한테는 일본인스럽게 평소 일반적인 일본인들의 가치관 마인드 사고방식 문화등으로 상대해주면 가장 편한건데 왜 이 쉬운걸 이걸 한국인들이 이렇게 못하고 쩔쩔매고 여전히 한국식 종특에서 자유롭지 못한지 이걸 도대체 어떻게 설명드려야 할지 님말고도 여전히 제가 생각해봐야할 문제네요

            그니까 실패면 실패다 생각하시고 쿨하게 최대한 노력해보십시오 휴 오늘 제가 이야기드린것이 님에게 100% 이해가 다 되셧으면 합니다.
            번역기를 쓰시던 어쨋든간에 관계 설정 님이 사회에서 모르는 사람들과 친구 되가는 과정을 머릿속에서 그려보십시오 지금처럼 님이 존대말 쓰고 경어 쓰고 이러면 사회에서 님이 상대방이랑 친해질수있나요? 상대방이랑 가까워지고 진짜 친구처럼될수 있을까요? 아니지요 절대 못해요

            그리고 다른 한국인들처럼 이 블로그를 보기 전에 이렇게 불러도 돼? 응 괜찮아. 이런식으로 되어버려서.. 이 말을 하시는데요 이것도 전혀 문제될게 아닙니다. 그냥 제가 일본펜팔이야기48에서 적은거 저걸 대화주제로 만들어서 이야기 잘 하다가 그나저나 사키 오빠 궁금한게 있다. 일본은 처음에는 성씨만으로 불른다고 알고 있어 이게 무슨 말일까나? 궁금하네

            오빠가 듣기로는 마에다 아츠코라는 일본인이 있으면 안친할때는 마에다라고 부르고 그뒤로는 아츠코나 아츠코짱 이런식으로 이름으로만 부른다고 알고있는데 정말 그래? 일본인들은 어떻게 이런것을 정하는거야? 그리고 군이랑 짱도 햇갈리네 또한 상은 어떨때만 붙이는거야? 이런식으로 말을 해나가다가 아 그렇구나 그럼 오빠는 처음에 사키한테 너무 함부로 말한거 아니야? 일본 문화를 오빠가 잘 모르고 있었다 미안해.. 다시 확실하게 우리 호칭 관계설정 정했으면 한다.

            이런식으로 한다던지 아니면 사키 한국에 관심이 많으니까 이 사실 알고 있을지 모르겠다. 한국에서는 친구가 되려면 서로 확실하게 관계 설정을 하는 문화가 있다. 음... 뭐냐면은 한국은 나이에 따라서 오빠 동생 엄격하게 구분을 한다 일본은 어때? 내가 봤을때는 좀 자유로워보였다. 아 그렇구나 그래서 사키 오빠랑 사키 이제 확실하게 서로 어떻게 부를지 정했으면 한다. 요 몇일 오빠가 이걸 잘 몰라서 소홀했었다

            뭐 이런식으로 그냥 자연스럽게 님의 역량껏 말을 만들어서 다시 돌아가면 됩니다. 제가 그래서 저번에 다시 기초부터 충실히 하라고 이야기 드린거구요 이걸 왜 님을 비롯한 다른 한국인들은 부담을 느끼는걸까요... 허허허허... 제가 봤을때는 한국인 특유의 빨리빨리가 남아있어서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기가 힘드셔서 그런것 같기도 하네요

            아무튼 이 친구가 진짜 내 친구같다 싶고 좋은 일본인 같다 싶어지시면은 제가 이전에도 말했지만 이 친구가 한국좋아하는지 알아보시고 뭘좋아하는지 그리고 일본펜팔이야기49에서 말한것처럼 이 친구의 기초정보부터 파악해보세요 이거 충실히 하시면 이 친구가 좋아할만한 대화주제 흥미 있어할만한 대화주제등이 몇개 압축됩니다. 그럼 일단 이거 중심으로 철저하게 일본 식 연락패턴으로 대화 해나가면서 서서히 일본 친구의 마음의 문을 열어재끼는거에요.. 저도 이런 패턴으로 지금까지 계속 재미 보고있구요...

            지금 보니까 이 친구는 제가 봤을때는 일본 특유의 겉친절 그 이상 그이하도 아닌거 같습니다. 이왕 하는거 최선을 다해서 진짜 혼신의 힘을 쏟아부어서 좀 재밌게 해서 실제 일본 친구마냥 만들어서 일본인도 만나보고 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한국인 종특 이것을 다시한번 더 생각해보시고 일본인 앞에서는 하지말아야겠다 명심하셧으면 합니다 일본인은 180도 다릅니다.
        6. 행인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